브랜드 인식·선호도 조사 등 업계 톱
  • ▲ ⓒ보람상조
    ▲ ⓒ보람상조
    소비자에게 상조 서비스 브랜드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보람상조인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서울·경기 및 6대 지역의 만20세~69세 성인 남녀 2420여명을 대상으로 상조서비스에 대한 인식 및 인지도 등과 관련 온라인 설문 결과에 따르면 설문자 중 69%가 가장 먼저 떠오른 브랜드로 보람상조를 꼽았다.

    상조 브랜드로 보기를 제시하는 브랜드 보조 인지도(중복 응답)에서도 보람상조는 95% 응답률로 조사됐다. 보람상조를 상조회사 1위 브랜드로 인식하는 소비자는 75%로 집계됐다. 그 이유로는 ‘서비스가 좋아서’, ‘가장 많이 알려져서’ 등으로 확인됐다. 가장 선호하는 상조회사·브랜드 조사에서도 보람상조가 62%로 가장 높게 나왔다. 보람상조는 ‘전통적인’, ‘신뢰가 간다’, ‘서비스가 좋은’, ‘전문적이다’라는 브랜드 연상 이미지가 있었다.  

    아울러 앞으로 가입 의향 상조회사 브랜드 1위도 보람상조(55%)가 차지했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상조 서비스 미가입자 층의 ‘보람상조’ 가입 의향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보람상조는 ▲10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10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등 서베이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각종 어워즈에서 수상한 바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단순히 장례서비스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웨딩과 여행, 리빙, 어학 등 다양한 고객의 일상을 구현하고 고객과 기업이 상부상조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뜻한다”며 “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으로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기업 이미지는 물론 호감도도 함께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