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4000원, 홈밥·혼밥 고객 부담 줄이고 맛 높여테스트 통해 고객 선호도 높은 상품으로 선 출시올해 반찬류 매출 46% 증가, 고객 호응 가속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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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가 ‘집밥 맛집 플랫폼’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이마트24는 오는 9월 1일부터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의 즉석 반찬 판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슈퍼키친으로부터 공급받는 반찬은 ▲진미채볶음 ▲황태채고추장볶음 ▲건새우볶음 ▲멸치볶음으로 구성된 밑반찬 4종과 ▲사천식마파두부 ▲제육볶음 ▲오징어불고기 ▲새우해파리냉채 ▲비엔나소시지야채 ▲한식잡채로 요리·안주류 반찬 6종 등 총 10종이다.이마트24와 슈퍼키친은 1500~4000원 가격으로 반찬·요리 상품을 기획해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홈(HOME)밥, 혼밥족의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상품의 맛을 높임으로써 고객들의 지속 구매를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1~2인 가구의 경우, 다양한 반찬을 직접 조리하기 위해서는 식재료를 구매하고 손질하는 금전적, 시간적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점에 착안해 선호도가 높은 반찬 위주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것.아울러 이마트24는 슈퍼키친 반찬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제휴카드로 밑반찬 4종 중 2개를 구매하거나, 요리/안주류 반찬 6종 중 1개만 구입해도 밑반찬 1개를 덤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우수한 반찬 제조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슈퍼키친’과 손잡고 다양한 집밥 메뉴 상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이어 이마트24는 올해부터 집밥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며 ‘집밥 맛집’ 프로젝트를 확대 중이다. 1년 전에 37종이었던 완조리 형태의 반찬 상품을 올해 8월 현재 57종까지 확대했다. 가맹점이 발주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힌 결과, 관련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이마트24가 올해 반찬류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46% 증가하며 집밥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이번 슈퍼키친 반찬 판매 시작을 기점으로 ‘집밥 맛집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는 방침이다.이성민 이마트24 전략기획팀 총괄팀장은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으면서도 양질의 먹거리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고객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이마트24=집밥 맛집’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