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64.2% 상품 구매 시 캐릭터 영향 받는다"SPC 배스킨라빈스, '도라에몽 미니 캐리백' & '여권 케이스' 출시스타벅스 디즈니와 맞손… 투썸 스누피와 협업
-
7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2022년 캐릭터 산업백서’에 따르면 상품 구매 시 캐릭터의 영향을 받는다고 답한 소비자가 64.2%에 달했다. 절반 이상은 품질에 차이가 없을 경우 캐릭터 부착 상품을 구매하겠다고 응답했다.
이에 따라 업계는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캐릭터 협업이 한창이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을 기념해 도라에몽 미니 캐리백과 도라에몽 여권 케이스 굿즈를 선보인다.
도라에몽과 설레는 마음으로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을 테마로 구성했다. 가볍고 튼튼한 소재로 여행, 캠핑 등 외부 활동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라에몽 미니 캐리백을 선보인다.
블루와 화이트 2종 모두 환하게 웃는 도라에몽이 새겨져 있다. 캐리어에 걸 수 있는 가방 뒷면의 밴드와 분리 수납이 가능한 내부 지퍼 포켓으로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도라에몽 여권 케이스는 각각 도라에몽, 도라미 캐릭터 디자인 2종으로 가볍고 튼튼한 폴리우레탄(PU) 재질로 구성했다. 내부는 여권 외에도 카드를 3개까지 동시에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쿠로미 데블 초콜릿, 폼폼푸린 골든 슈크림 라떼 2종이다. 콜라보 음료와 함께 '헬로키티 아이스콘 초코'는 콜라보 기간 동안 헬로키티 디자인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계절감을 담은 굿즈 3종도 함께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최근 월트 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협업한 음료 등을 출시한 바 있다.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번 디즈니 협업 상품은 오텀 디즈니 조이풀 피규어 오르골, 오텀 디즈니 조이풀 미니 키링 등을 포함해 총 13종으로 스타벅스의 그린 색상에 디즈니 캐릭터들의 발랄함이 더했다.
투썸플레이스도 지난 7월 인기 레트로 캐릭터 스누피가 등장하는 만화 피너츠 브랜드와 손을 잡았다. 투썸플레이스는 잠시 쉬어도 돼(TimeForaLittleBreak)라는 테마로 피너츠 캐릭터들의 순수함과 여유로운 일상의 모습을 담은 휴가철 굿즈 3종을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