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약 32개월 만에 국내외 누적 150만대 판매지난해 매출 대비 올해 300억원 초과 달성꾸준한 연구 개발과 신제품 출시, 밸류체인 시스템 내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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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11월 둘째 주 기준 150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이는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첫 뷰티 디바이스 ‘더마 EMS’ 출시 이래 약 32개월,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던 지난 5월 기준으로는 약 6개월 만이다.가파른 판매량 상승만큼 매출 상승 속도도 빨랐다.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에이지알의 매출액은 1420억원을 넘어섰는데 이는 지난해 전체 기간 뷰티 디바이스로 거둔 매출액과 비교하면 300억원 이상 많은 것이다.이번 판매 실적에는 미국 시장의 빠른 성장세가 돋보였다. 올 하반기 미국 시장 월평균 판매량은 상반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며 1만2000대를 넘기고 있고, 8월에는 역대 미국 월간 매출 신기록도 세웠다. 미국은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에이지알 누적 10만대 판매를 넘어선 국가가 됐다.일본에서는 유명 연예인 혼다 츠바사를 기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중국과 홍콩에서는 왕훙 마케팅, 팝업 스토어 등으로 브랜딩을 강화했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역시 온라인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판매량이 발생하고 있다.에이피알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신제품 출시,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이어지는 밸류체인의 내재화를 통해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에이피알 관계자는 “국내외 150만 대 누적 판매의 성과는 에이피알만의 경쟁력있는 제품을 선택해 주신 소비자들의 안목 덕”이라며 “향후 뷰티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K-뷰티테크의 위상을 높이고 K-뷰티 지형을 바꾸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