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브랜드 판권 확보해 유통·마케팅 전개우프웨어, 랩스 등 론칭'글로벌 소싱팀' 전담 부서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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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이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브랜드 수입 사업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이다. 국내 론칭 이력이 없는 글로벌 패션·잡화 브랜드를 발굴해 선보이며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 숏폼 영사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첫 번째 브랜드로 약 8개월간 공을 들여 독점 판권을 확보한 프랑스 패션시계 브랜드 ‘랩스(LAPS)’,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탈리아 친환경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OOF WEAR)'를 론칭한다.

    ‘우프웨어’는 미국 팝 아티스트 ‘에드워드 루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화사한 색감과 독특한 실루엣이 특징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비건 퍼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현지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

    독점 판권을 확보한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는 내달 중 SSF샵에서 론칭한 이후 SSG닷컴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국내에 소개된 적 없는 글로벌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판매하며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