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언어장애 고객의 원활한 금융업무 위한 서비스 도입수어상담용 영상전화기 배치…고객과 소통하며 편의성 증대사고 신고, 예금·적금·체크카드 문의 등 금융업무 전반 상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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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은 청각·언어장애 고객의 원활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한 '수어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과거에는 청각·언어장애를 가진 고객이 금융상담을 원할 경우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상담사에게 답변받아 처리하는 구조로, 상담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SBI저축은행은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 청각·언어장애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에 수어상담용 영상전화(씨토크 전화기)를 갖추고, 수어 전문상담사를 배치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이를 통해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고 070 영상통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영상통화로 각종 △사고 신고 △예금·적금·체크카드 문의 등 금융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게 됐다.그동안 SBI저축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 왔다.지난해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점자 보안카드 △음성 OTP △음성 전환 바코드 삽입(계약서류) 등을 도입했으며 이번 수어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청각·언어장애 고객 보호까지 지원을 확대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두루 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힘쓰고 있다.송혜진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실장은 "모든 고객이 소통의 제약 없이 동일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고령자 및 장애가 있는 고객 등 금융취약계층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