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 명제 하에 상품 혁신 위해 상품개발 조직 재편한정수 업무 총괄 담당 영입하고 인력 적극 채용…'제2 도약 이끈다'
  •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지난달 유상증자를 마무리하고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리부트' 명제 아래 새로운 사업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최우선 과제로 상품의 전면적 혁신을 꼽고, 유증을 통해 확충한 자본도 새로운 상품개발을 이끌 리더를 영입하고 상품개발 부서인력도 두 배 이상 확충하고 있다.

    12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지난해 김영석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이후 수익성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상품의 전면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상품 라인업을 고객 중심에서 다양하게 보강하고, 변화된 시장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전략상품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이달 초 한정수 보험상품 담당을 새롭게 영입하고 조직을 재편하고 있다.

    한정수 신임 담당은 KB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 LINA, 미국 현지 보험사 등 국내외 유수의 보험사 거치며 25년 넘게 상품개발,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생명보험뿐만 아니라 손해보험업계 등을 거치며 폭넓고 다양한 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전형적인 생명보험상품을 넘어 고객 중심에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기반 하이브리드 보험상품을 기획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보험상품개발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 디지털 보험사이자 교보생명 자회사로서 생명보험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변화를 주도할 인재와 함께 제2의 도약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김영석 대표는 "설계사 채널이 없이 고객과 소통하는 디지털 보험사의 경쟁 원천은 고객이 인정하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해서 내놓는 데 있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고객에게 필요하고 타사와 차별화된 대표 상품개발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기에 상품개발을 위해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