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지수, 소셜 지수 합산 58.4점 획득AI,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온수 품질 향상
  • ▲ 귀뚜라미보일러는 8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
    ▲ 귀뚜라미보일러는 8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는 국내 총 57개 산업군 22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추천 의지를 조사해,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오프라인 조사 결과인 ‘고객 지수’와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집계 결과인 ‘소셜 지수’를 합산한 종합 추천지수 58.4점을 획득해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 브랜드 위상을 이어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성능과 안전성 그리고 디자인 등 세세한 부분까지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해 가정용보일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빠르고 풍부한 온수 사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AI와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보일러 온수 품질을 향상했다. 

    친환경 보일러 대표 제품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의 ‘스마트 온수 기능’은 사용자의 시간대별 온수 사용 습관을 보일러가 스스로 학습한 뒤, 사용 예상 시간 전 열교환기를 예열해 빠르게 온수를 공급한다.

    또한 가정 내 인테리어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귀뚜라미는 보일러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간결한 세로줄 패턴과 로고 엠블럼을 적용해 현대적인 난방 가전의 이미지를 확립한 ‘귀뚜라미보일러 L 시리즈’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우수 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되며 디자인 독창성과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설비를 넘어 가전으로 가정용보일러의 위상과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