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주요 ESG 활동 성과 공개'이중 중대성' 평가 통한 ESG 중대 이슈 선정지속가능경영 체계 고도화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이후 세 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3대 전략 방향에 따른 주요 활동 성과를 공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도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을 모두 고려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실시하고, 새롭게 선정된 6가지 ESG 중대 이슈에 대한 주요 정책과 전략 활동들을 보고서에 설명했다.

    식품안전, 고객 만족도 등 우선순위가 높은 중대 이슈는 보고서의 ‘ESG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통해 자세히 다뤘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사업 현황과 정보보호 관리 등 ESG 지표도 함께 소개했다.

    CJ프레시웨이의 ESG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2021’ 등 글로벌 표준에 따라 작성됐다. 독립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ESG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의 역할을 확대함으로써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