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 점수 등 20여개 항목 바탕으로 평가"ESG, 오티스 비전 실현에 필수적 역할"
  • ▲ 오티스가 타임지 '2024년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오티스코리아
    ▲ 오티스가 타임지 '2024년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오티스코리아
    오티스는 타임지 '2024년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 발표는 올해가 처음이다. 평가에는 CDP(탄소공개 프로젝트) 점수, GRI(국제 지속가능성보고서 기준) 및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 위원회) 표준 준수, 탄소·에너지 집약도, 직원 이직률, 근무환경 안전성 등 20개 이상의 항목이 적용된다.

    오티스의 '2023년 ESG 보고서'에 따르면, 평가 항목 중 상당수는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ESG는 수십 년간 오티스 문화의 일부로 회사 비전 실현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회사의 장기 전략에도 포함돼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오티스는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USA투데이 선정 '미국 기후 리더', 뉴스위크 선정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등에도 이름을 올렸다.

    오티스 관계자는 "목표 달성 과정에서 비즈니스 발전과 더불어 직원, 고객, 파트너 및 주주 등 주요 이해관계자를 위한 성장을 이루고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