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및 양주 검색 및 정보 제공 서비스 강화상품명 입력 및 매장 내 큐알 코드 스캔해 간편하게 이용 가능8월부터 ‘보틀벙커 멤버십’ 하반기 운영 시작
  • ▲ ⓒ보틀벙커
    ▲ ⓒ보틀벙커
    보틀벙커가 와인과 양주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7월 29일 첫 선을 보인 보틀벙커 웹 페이지는 누구나 간편하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 고객 경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웹 페이지는 별도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와인과 양주명을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뜨고, 상품명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보틀벙커에 취급하는 전체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틀벙커 매장 내 가격표의 QR코드를 스캔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웹 페이지에서는 보틀벙커가 자체 구축한 와인와 양주 상품 정보 시스템을 통해 생산지, 도수, 맛, 와이너리와 증류소 등의 상품 기본정보를 제공한다.

    와인은 직관적인 시음 노트와 함께 어울리는 음식 등 연관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양주는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이 양주를 구매한 분들이 같이 구매한 양주’, ‘같은 증류소에서 판매중인 양주’ 상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보틀벙커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도 리뉴얼한다. 기존 앱에서는 와인 카테고리 정보만 확인 가능 했다면, 이번에는 보틀벙커에서 취급 중인 1000여개의 양주 데이터를 추가해 양주 상품 군까지 검색 및 상세 정보 제공 서비스를 확대했다.

    단골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하반기 ‘보틀벙커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한다.

    보틀벙커에서 와인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 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등급은 상하반기 연 2회 업데이트 되며, 매년 1월과 7월에 직전 6개월 간의 와인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된다.

    올해 2월 첫 시작한 상반기 멤버십 서비스에서는 등급별로 와인 시음회 무료 참가, 웰컴 기프트, VIP 클래스 등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매월 할인 쿠폰을 지급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보틀벙커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와인과 양주를 더욱 쉽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하고 전용 어플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