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간호·융합콘텐츠·스크랜튼·AI·데이터사이언스, 통합선발전형 호크마대학 참여학과별 멘토링 제공·2026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호응
  • ▲ 이화여대 입학처 홍보대사 '이화로사'의 학교생활 소개.ⓒ이화여대
    ▲ 이화여대 입학처 홍보대사 '이화로사'의 학교생활 소개.ⓒ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일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하이이화(High-EWHA, Hi-EWHA)'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하이이화는 이화여대 진학에 관심 있는 전국 1·2학년 여고생을 대상으로 한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하나로, 교수진과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전공을 탐색하고 대학생활을 미리 느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170여 명의 고교생이 참여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정보소외지역(읍·면 지역) 고교생에게 프로그램 사전신청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진행해 지역 학생의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프로그램은 학교생활 소개, 학과 교수진과 재학생이 제공하는 학과별 멘토링, 입학사정관의 2026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김유미 입학처부처장이 캠퍼스와 교육 인프라, 우수 커리큘럼 등 이화의 우수성을 소개했으며, 입학처 홍보대사 '이화로사'가 학점·국제교류 등 학사 정보는 물론 동아리, 대동제, 기숙사, 봉사활동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학과별 멘토링 '하이-이화, 하이-멘토'에서는 관심 전공 교수, 재학생과 직접 소통하며 학과 커리큘럼과 특성, 진로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됐다. 올해는 △간호학부(배성희 교수) △심리학과(김은실 교수) △스크랜튼학부(장원경 교수) △융합콘텐츠학과(류한영 교수)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전정민 교수) △호크마대학(안상원 교수) 등 6개 학과·학부가 참여했다.

    조윌렴 입학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원하는 전공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이번 행사가 앞으로 학업을 더욱 열심히 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에 이화에서 자신이 어떻게 빛을 발할지 꿈꾸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화여대 입학처는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년도 수시전형 결과 분석과 올해 연도 입학전형 안내, 학생부위주전형에 대한 정보 제공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10일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를 연다.
  • ▲ ⓒ이화여대
    ▲ ⓒ이화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