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C 파트너사 간 시너지 기대… 3가지 리워드 모두 적립 가능
  •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로 금융을 혁신한 현대카드가 새로운 차원의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카드가 PLCC 파트너사인 △대한항공 △제네시스 △SSG.COM과 함께 세 개의 PLCC를 한 장에 담은 '3 Body-A 현대카드'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3 Body-A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빚어낸 신용카드 역사상 최초의 '3 in 1' PLCC다.

    대한항공, 제네시스, SSG.COM 3사는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로 참여하며 데이터 동맹을 통해 파트너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경험해왔다. 이에 따라 마케팅 협업을 넘어 상품 협업에 대한 수요가 생겨났다.

    세 브랜드의 혜택을 한데 모은 새로운 PLCC를 만들어 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신상품이 탄생했다.

    현대카드는 세 파트너사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세 PLCC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여가 활동과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기는 3050 회원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현대카드
    ▲ ⓒ현대카드
    '3 Body-A 현대카드'는 한 브랜드의 리워드만 적립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PLCC의 관념을 깨고 신용카드 한 장으로 세 PLCC의 리워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네시스 블루멤버스 포인트 △SSG.COM의 SSG MONEY 등 리워드 3종을 회원이 원하는 비율로 모두 적립 가능하다.

    브랜드별 리워드의 비율은 회원이 10% 단위로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앞으로 추가 협업을 희망하는 PLCC 파트너사의 수요가 많을 경우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을 확장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첫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2020년부터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을 구축하고 2000여건이 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왔다.

    현대카드는 "'3-Body-A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의 데이터 동맹을 통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협업을 이어온 노력에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더해진 PLCC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PLCC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