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보험시장 커버리지 약 75% 확보의료진 및 환자 대상 맞춤형 마케팅 활동 계획2025년까지 美 시장점유율 15% 이상 차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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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성분 인플릭시맙)'의 미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셀트리온은 미국 대형 보험사 '시그나 헬스케어(시그나)'와 짐펜트라의 선호의약품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시그나 가입자가 짐펜트라를 처방받으면 환급받을 수 있게 돼 미국에서 짐펜트라 처방이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시그나는 미국 10대 보험사 중 하나로 약 1610만명의 가입자를 두고 있다. 3대 처방약 급여관리업체(PB) 중 하나인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SI)와 전문약국 아크레도 등을 보유하고 있다.짐펜트라는 3대 PBM와 보험사 등 총 26곳의 처방집에 등재됐다. 커버리지로 환산하면 미국 보험시장의 약 75%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셀트리온은 짐펜트라의 실제 처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료진 및 환자 모두를 타깃으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미국 내 주요 의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오는 9월부터 미국 전역에 TV 및 SNS 광고를 시작해 일반인을 대상으로도 인지도 제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셀트리온은 짐펜트라 출시 2년 차인 2025년까지 미국 시장점유율을 15%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프랜신 갈란테 셀트리온 미국법인 마켓 액세스 총괄 책임자는 "셀트리온은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그나 및 ESI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의사 및 환자들의 치료 옵션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어 "짐펜트라는 치료 효능 및 안전성이 입증된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자가투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의 질병 관리에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해 미국 염증성 장질환(IBD) 시장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