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케어 리스, 국내 최초 '캐스퍼 일렉트릭'에 탑재리스 고객 50% 이상 사용… 월 납입금 부담도 낮춰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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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리스 이용 고객 절반 이상이 '배터리 케어 리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배터리 케어 리스는 현대캐피탈, 현대자동차,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품으로 전기차 리스 이용 시 배터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케어 리스를 캐스퍼 일렉트릭에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 상품의 이용기간과 연간 주행거리는 각각 60개월, 1만5000km 단일 옵션이다.

    배터리 케어 리스의 가장 큰 특징은 전기차 배터리의 10년 후 잔존가치를 리스 가격에 미리 반영해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춰준다는 점이다.

    이 상품에는 현대캐피탈과 LG에너지솔루션이 제공하는 '배터리 라이프 케어' 서비스도 포함했다. 리스 이용 기간 동안 현대캐피탈 애플리케이션으로 주행과 충전 습관, 배터리 상태를 확인 가능하고 이 수치가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리스 종료 후 차량 반납 시 30만 원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배터리 충전 현황과 배터리 관리에 필요한 정보도 앱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퇴화 진단 소프트웨어를 통해 잔존가치 하락을 방지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출 방법을 고민한 끝에 내놓은 상품이 배터리 케어 리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