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 28일부 전국 확대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맥주 카테고리 2위 기록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개발한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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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에서 초 신선한 ‘진짜’ 생맥주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최초로 2000여 점포에서 리얼(Real) 생맥주캔을 시범판매 해 온데 이어, 오는 28일부로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ml)’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리얼(Real) 생맥주’다. 소비기한이 시판 중인 캔맥주 소비기한의 8% 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직접 뽑아 마시는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 말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한다. 생맥주의 초신선한 풍미는 그대로 지키면서도 소비기한을 3배 가량 늘린 상품을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편의점 최초로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를 판매해 왔다.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맥주 카테고리 매출 2위 (시범 판매점 기준)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이달 들어 매출 또한 출시 초기 대비 40% 가량 증가했다.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의 탄생에는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시크릿 프로젝트를 진행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신동엽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비밀리에 개발했으며 신동엽이 직접 상품의 컨셉 기획, 상품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두 달간의 시범판매 기간에는 오직 맛과 품질로만 평가 받겠다는 판단 하에 신동엽의 네이밍을 감추고 판매를 시작했다”며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인 ‘생맥주의 신선함’을 극대화하여 갓 뽑은 맥주 그대로의 풍미를 선사하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전과정에 완벽한 콜드체인(cold-chain) 시스템을 적용했다.

    국내 편의점 맥주가 보편적으로 상온 배송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생맥주캔 판매를 위해 자체 맥주 콜드 체인 프로세스를 직접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생드래프트비어 판매 전 점 확대를 기념으로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가격은 5000원이며 3개 구입시 1만2000원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생드래프트비어는 기존에 편의점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진짜’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편의점 주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