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문서 총 6000만건 수신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자문서까지 서비스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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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뱅크는 전자문서 열람 서비스인 '내 문서함'의 가입자 수가 800만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2023년 선보인 내 문서함 서비스는 예금잔액조회서, 지급정지사실통지서 등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문서 뿐 아니라 행정안전부의 국민비서 문서 및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안내문·통지서까지 전자문서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내 문서함의 가입자 수는 출시 2년여 만인 지난 5일 800만명을 넘어섰다. 2년간 고객들이 수신한 문서만 총 6000만 건에 이른다. 고지서 1건당 평균 A4 용지 3장을 소비한다고 가정했을 때 내 문서함을 통해 절약한 종이 자원만 원목 1만8000 그루 분량이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필수 문서 확인을 위한 '알림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내 문서함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전자문서가 도착할 때마다 알림을 통해 문서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3일간 전자문서를 미열람한 고객을 대상으로 알림을 다시 보내는 등 고객이 꼭 필요한 문서를 놓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문서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장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우편으로 발송하던 주택연금 이용현황 안내, 보증료 납부 안내, 환급금 찾기 서비스 등 총 70종의 문서를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놓치기 쉬운 중요 문서들을 카카오뱅크가 대신 챙겨드리며 편의성을 높인 결과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