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브런치스토리’, 1010만원 상금 저작권 글 공모전 개최컴투스가 자사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 콘텐츠 소개네오위즈, 디제이맥스V-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선봬
-
- ▲ ⓒ카카오
◆ 카카오,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2025 저작권 글 공모전’ 진행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5 저작권 글 공모전’을 진행한다.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브런치스토리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2025 저작권 글 공모전은 저작권에 대한 관심과 존중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일상 속 창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저작권 관련 자유 주제’로, 만 6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 또는 산문 형식의 글을 작성해서 개인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인 4월 23일부터 시작해 6월 15일까지 진행된다.브런치 작가는 브런치스토리에서 글 작성 시 ‘브런치X저작권위원회’와 ‘응모부문_시’ 또는 ‘응모부문_산문’ 키워드를 함께 입력해 글을 발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브런치 작가가 아닌 경우, 브런치스토리에서 작가 승인을 받은 뒤 참여하거나 한국저작권위원회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국무총리상) 1편과 시·산문 부문별 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각 2편을 포함해 총 18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상금은 1010만 원 규모이며,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브런치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러쉬’ 홍보 영상 공개컴투스가 자사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과 함께 매력적인 소환수의 모습 등을 담았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필드 스테이지와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타워 디펜스, 최대 25개의 소환수로 즐기는 PvP 및 PvE 등 ‘서머너즈 워: 러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소개했다.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머너즈 워: 러쉬’는 전 세계 2억 3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의 고퀄리티 방치형 RPG이다. 쉽고 편리한 소환수 성장 방식을 기반으로 여러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적을 막아내는 타워 디펜스 모드에서는 해당 모드 전용 지원 스킬과 다양한 스킬 카드, 직접 성장시킨 소환수를 활용하도록 해 깊이 있는 전략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DLC 출시네오위즈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국내 대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와 협업한 신규 콜라보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개된 콜라보 DLC는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감성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유명 음악 디렉터 ‘미츠키요(Mitsukiyo)’를 비롯한 ‘카루트(KARUT)’, ‘노르(Nor)’ 등 실력파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대표곡 ‘언웰컴 스쿨(Unwelcome School)' 등을 포함한 총 15곡이 수록됐다.이번 협업을 통해 ‘프리스타일’, ‘온라인’, ‘미션’, ‘콜렉션’ 등 주요 6개 메뉴에 신규 테마 스킨이 적용됐다.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이 교환학생으로 견학 온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인기 캐릭터들을 ‘샬레’까지 호위(호송)한다는 컨셉으로,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아비도스 고등학교’, ‘게헨나 학원’ 등을 주요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스킨 아트에 담았다.‘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와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DLC 가격은 1만98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5월 1일까지 스팀에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본편 및 전체 DLC를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행사도 운영한다.◆ 엔씨소프트, 정기 헌혈 캠페인 진행 … 헌혈 기부 문화 확산엔씨소프트가 직원 참여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내 헌혈 문화 확산에 나섰다.엔씨는 4월 22일, 23일 양일간 판교 R&D 센터와 알파리움 타워에서 정기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 엔씨 직원들은 대한산업보건협회 산하 한마음혈액원에서 준비한 헌혈 버스에 탑승해 헌혈에 동참했다.이번 캠페인에서 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사내 헌혈뱅크 제도와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수혈이 시급한 환자와 사회단체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카카오헬스케어, WE호텔제주와 ‘건강관리 웰니스 패키지’ 업무협약 체결카카오헬스케어가 한라의료재단 산하 프리미엄 헬스리조트 WE호텔제주(대표 김성수)와 ‘건강관리 웰니스 패키지’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양사의 첫 번째 협력 프로그램인 ‘스마트 혈당관리 패키지’를 출시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여행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하이엔드 웰니스 패키지를 공동 개발하고 출시하기로 했다. 카카오헬스케어의 고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과 WE호텔제주의 프리미엄 숙박 및 메디컬 프로그램을 결합해, 고객들이 새로운 유형의 건강관리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금번 선보인 첫 번째 협력 패키지 프로그램은 ‘스마트 혈당관리 패키지’다. AI 기반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PASTA)’를 활용한 건강 및 생활습관 점검을 비롯해 숲 테리피, 면역·순환 프로그램, 수중 심박 운동 등 메디컬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호텔 셰프가 설계한 건강식 식단도 즐길 수 있다.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양사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메디컬 패키지 프로그램 기획 △건강 데이터 기반 프로그램 효과 분석 △공동 마케팅 및 콘텐츠 개발 등 다각도로 협력할 방침이다.◆ 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서브노티카 2’ 개발자 영상 공개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개발 중인 신작 ‘서브노티카(Subnautica) 2’의 개발자 브이로그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영상에서는 언노운 월즈의 서브노티카 2 리드 디자이너 앤서니 가예고스(Anthony Gallegos)가 등장해 게임의 개발 배경과 과정을 소개한다. 특히 서브노티카 2에서 시리즈 최초로 도입되는 공식 멀티 플레이어 협동 모드, 신규 외계 행성의 해저 지형, 신규 탈 것과 해저 생물 등 게임의 실제 플레이 장면이 최초로 포함됐다.서브노티카 2는 기묘한 해저 생명체와 다채로운 생태계, 숨겨진 비밀이 가득한 외계의 바닷속 세계를 탐험하는 생존 어드벤처 게임이다. 협동 모드를 통해 최대 4명의 이용자가 함께 해저를 탐험하고 아름다움과 위험이 공존하는 외계 행성의 바닷속에서 도전에 나설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