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실거래 데이터 생성, 민감 정보 자동 삭제글로벌 ERP 사업확장, 인도 딜리버리센터 설립
  • ▲ ⓒLG CNS
    ▲ ⓒLG CNS
    LG CNS가 글로벌 IT 행사 ‘SAP 사파이어 2025’에서 AI 기반 ERP 테스팅 신기술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SAP 사파이어는 전 세계 SAP 고객과 파트너, 업계 리더가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SAP의 연례 콘퍼런스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AI가 적용된 ERP1 자동 테스팅 솔루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공개했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 테스팅 솔루션이다. 기업에서 ERP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거나, 최신 시스템으로 전환할 때 재무, 구매, 인사 등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미리 확인한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새롭게 적용된 AI 기능은 테스트에 사용할 데이터 수가 부족할 경우 실제와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데이터에 포함된 사용자 정보 등 민감하거나 보안이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삭제한다.

    한편, LG CNS는 글로벌 시장으로 ERP 운영 서비스 확장을 위해 연내 인도에 ERP 기술 전문인력 중심의 딜리버리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LG CNS는 2023년 SAP 본사와 공동 협업 방안을 수립한 이후, 클라우드 ERP 서비스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이를 통해 아태지역에서 SAP 사업을 한층 빠르게 확대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내한신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SAP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RP 기술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혁신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