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항공권 할인·부가서비스 예약 간소화로보락, 여름철 빨래 걱정 덜어줄 세탁·건조팁 소개LIG넥스원 美 레이시온과 함대공 유도탄 기술협력 생산
  • ▲ ⓒ한솔제지
    ▲ ⓒ한솔제지
    ◆한솔제지, '2025 코스모뷰티 서울'서 화장품 패키징 선봬

    한솔제지가 오는 3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스모뷰티 서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솔제지는 이번 전시 기간동안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질감과 섬세한 패턴으로 화장품 세트에 사용되는 패키징 종이 ▲우수한 인쇄 품질과 높은 내구성을 갖춘 단상자용 종이 ▲강도와 인쇄성, 색감을 고루 갖춘 쇼핑백 및 카드용 종이 등 자사의 대표 패키징 용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솔제지의 팬시지 전 제품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로부터 획득한 FSC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재생펄프를 활용하고 종이 고유의 감성을 살린 다양한 패턴과 색상의 제품 등으로 구성돼 관계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전시 기간 동안 방문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며, 고객 참여형 전시 운영을 통해 접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친환경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하고, 다양한 종이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지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부가서비스 예약 간소화

    제주항공이 홈페이지 등에서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회원 혜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예약 진행시 상시 할인코드를 자동 적용하고 예약, 발권 단계에서 부가서비스를 함께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각 운임별로 추가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에 따라 수하물 PLUS+/수하물 좌석 PLUS+/프리미엄 PLUS+ 등을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바꿨다.

    또 항공권 발권 후 취소할 때 발생하는 취소 수수료를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 90%까지 보상이 가능한 ‘수수료안심플러스+’ 서비스도 출시해 항공권 구매와 동시에 서비스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비스 구매 후 출발 1일전까지 항공권을 취소하면 알림톡 링크를 통해 보상금 청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취소 수수료 보상이 가능한 ‘수수료안심플러스+’ 등과 같이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락, 여름철 빨래 걱정 덜어줄 세탁·건조팁 소개

    로보락이 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위생적이고 효율적인 세탁·건조팁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로보락은 습도가 높아 빨래가 눅눅해지기 쉬운 여름철 세탁과 건조를 모두 끝낼 수 있는 최근 출시된 올인원 세탁건조기를 제안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H1’과 ‘H1 Lite’는 10kg 세탁과 6kg 건조가 가능해 소규모 가구에 적합하며 집안일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한 경우 활용하기 좋다.

    ‘제오사이클’ 기술을 적용해 약 50℃의 온도로 의류를 건조하며,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클리닝으로 알레르기 걱정을 덜어준다. 해당 기술은 천연 광물인 제올라이트와 독특한 이중 공기 순환 경로를 활용해 젖은 세탁물에서 수분을 포착해 효과적으로 건조해준다.

    또한 로보락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M1’은 세탁 1kg, 건조 0.5kg 용량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1인 가구와 소량 세탁이 잦은 가정에 적합하다. 섬세하면서 강력한 건조가 가능하며, 박테리아는 99.99%, 알레르기 유발 물질은 99%, 진드기는 100% 제거한다. 또한, 20여 가지 세탁·건조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세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로보락은 네이버 로보락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6월 1일까지 올인원 세탁건조기 ‘H1’, ‘H1 Lite’, ‘M1’ 3종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IG넥스원 美 레이시온과 함대공 유도탄 기술협력 생산

    LIG넥스원이 레이시온과 손잡고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 RAM Block-II 기술협력생산(TCP)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서 레이시온과 RAM Block-Ⅱ 기술협력생산(TCP)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RAM(Rolling Airframe Missile)은 레이시온이 개발한 단거리 함대공 유도탄으로 적의 대함미사일 등의 위협으로부터 함정의 생존성을 보장하기 위한 대함방어체계다.

    LIG넥스원은 RAM 원제작사인 레이시온과 2008년부터 2016년까지 국내 최초의 유도탄 기술협력생산인 RAM Block-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상호 협력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RAM Block-Ⅱ 기술협력생산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RAM Block-Ⅱ 국산화 품목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은 해외선진기술을 확보하고 구성품 국산화를 통해 미국 등 수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