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건기식 유통 매출, 전년대비 186% 증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협업 이후 성장세 보여
  • ▲ ⓒ현대백화점 그룹
    ▲ ⓒ현대백화점 그룹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유통 사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10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현대바이오랜드의 건기식 유통사업은 지난 2023년 글로벌 Top 10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사업을 전개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의 지난해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은 207억원으로 2023년에 비해 5배 가까이 성장했다.

    또, 올 1분기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186% 증가한 63억원을 기록했다.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 비중도 전체 매출의 18.7%까지 확대됐다.

    건기식 유통 사업 호조는 현대바이오랜드 전체 실적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올 1분기도 337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고인 11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과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실적 호조로 이어진 것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국내 고객 수요가 많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10여 개를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다. 

    78년 전통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 미국 판매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Vital Proteins)', 저당·저칼로리 발포형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Nuun)', 뉴질랜드 약국 1위 판매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Go healty)' 등이 그 예다.

    최근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는 전세계 최초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신개념 프리미엄 토탈 헬스케어 전문 공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도 오픈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는 단순 제품 판매에만 중점을 둔 기존 매장들과 달리,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제안하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건기식 유통 사업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 방침이다. 국내 건강 관리 트렌드에 부합하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기식 브랜드를 신규 출시하는 것은 물론,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건기식 유통 매장의 추가 오픈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오픈도 추진 중이다.

    해당 플랫폼은 현대백화점이 운영 중인 개인 맞춤형 건기식 매장 '핏타민'과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매장 '그리팅 스토어' 등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플랫폼이다.

    또한 현대홈쇼핑·현대면세점·현대그린푸드·현대이지웰 등 각 계열사별로 맞춤형 건기식 상품을 출시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창출해 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현대바이오랜드는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을 오는 2030년까지 1000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수요를 겨냥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유통 사업이 빠르게 안착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헬스케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