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LOL 국제 대회 ‘2025 MSI’ 생중계카카오,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컬래버레이션 진행네이버 커넥트재단, AI 개발자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 ▲ ⓒKT
    ▲ ⓒKT
    ◆KT, 뉴타닉스 코리아와 ‘클라우드라인’ 서비스 선봬

    KT가 뉴타닉스 코리아와 B2B·B2G 고객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뉴타닉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IT 기업으로 전세계 150 여개국에 진출해 2만7000여개의 고객사에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이하 HC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HCI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 고객 기술 지원,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KT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 인터넷과 전용회선 등 데이터 서비스에 뉴타닉스의 HCI 솔루션을 결합한 ‘클라우드라인(Cloudline) 서비스’를 선보인다. 클라우드라인 서비스는 초기 IT 인프라 구축비용 없이 월 단위 임대방식으로 필수 보안 기능과 백업, 서버 등 통합 인프라를 제공한다.

    명제훈 KT Enterprise부문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경영환경에 맞춰 고객 중심의 AX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OP, LOL 국제 대회 ‘2025 MSI’ 생중계

    SOOP은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 ‘2025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대회는 28일부터 30일까지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7월 2일부터 12일까지 ‘브래킷 스테이지’까지 이어진다. 결승전은 7월 13일 개최된다.

    SOOP은 이번 MSI 생중계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SOOP 생중계를 시청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 등 총 1,200개의 LoL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SOOP e스포츠 페이지에서는 유저들이 매 경기를 더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승부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예측 적중률이 높은 유저를 선정해 게이밍 기어와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카카오,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함께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1995년부터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니켈로디언의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카카오프렌즈의 첫 만남이다. 춘식이와 라이언이 각각 스폰지밥과 불가사리 ‘뚱이’로, 죠르디가 바다 달팽이 ‘핑핑이’로 변신한 모습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인형 ▲키링 인형 ▲물놀이 튜브 ▲미니 선풍기 ▲파자마 등 총 16종이다. 굿즈는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29CM, W컨셉, 무신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AI 개발자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AI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부스트캠프 AI Tech’ 과정의 8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부스트캠프 AI Tech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실제 AI 모델 구현까지 실무 중심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누적 1560명이 AI Tech 과정에 참여해 개발자로서의 전문성을 갖췄다.

    이번 8기 과정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단계별 실전 프로젝트와 협업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AI 엔지니어에게 요구되는 기술 역량과 소통 능력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준희 네이버 커넥트재단 리더는 “실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미래 기술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m&s ‘굿바이’, 국가서비스대상 중고폰 플랫폼 부문 수상

    KT 통신상품 유통 그룹사인 kt m&s 중고폰 브랜드 굿바이(Good-buy)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 중고폰 유통 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굿바이는 중고폰을 간편하게 매각하고, 데이터 삭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다. 지난 23일 과기정통부가 시행하는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을 취득하며 신뢰성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굿바이는 고객 신뢰 확보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중고폰 품질 검수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왔다. 전국 250개 KT 직영 매장에서 ‘굿바이 클리너’를 활용한 데이터 삭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말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기기에 대해 공장 초기화 기반의 완전 삭제가 가능해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굿바이는 전국 KT 대리점과 제휴 판매점 등 450여개 매장에서 중고폰과 태블릿을 쉽게 접수할 수 있다. 직접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찾아가는 중고 단말 매입 서비스’도 확대 중이다.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빗썸X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 개최

    NHN의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포커 대회 ‘빗썸X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빗썸X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은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포커 게임 실력을 겨루는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와 ▲현장 포커 대회인 오프라인 토너먼트로 나뉘어 진행하는 포커 대회다. 총 4억원 상당의 상금을 걸고 진행된다.

    오프라인 토너먼트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메인 이벤트 3일차에는 결선에 나선 참가자들이 우승 트로피와 상금을 두고 대결한다.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모바일 포커’, ‘모바일 섯다’, ‘신맞고’, ‘더블에이 포커’, ‘한게임 포커 클래식’ 이벤트 부스가 마련돼 현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다시 돌아온 대규모 포커 대회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VX, 전국 골프장 35곳 참여 특가전 진행

    카카오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골프장 35곳이 참여하는 단독 특가전을 마련한다. 

    이번 단독 특가전은 우선 1인 그린피가 최대 11만원까지 할인된다. 아울러 식사와 커피 등 식음료 제공, 카트비 면제 등의 혜택이 골프장에 따라 달리 서비스된다. 

    카카오VX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활용해 권역별 대표 골프장에서 추억을 만들며 여름철을 더욱 특별히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OOP, ‘포르투 3쿠션 월드컵’ 전 경기 독점 생중계

    SOOP이 ‘2025 포르투 3쿠션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한국은 총 9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조명우와 허정한이 시드권자로 본선에 직행한다. 권미루(PPPQ), 김도현(PPQ), 김행직, 강자인, 차명종, 서창훈, 황봉주(Q)가 예선 라운드부터 출전한다.

    SOOP은 이번 포르투 월드컵의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전 세계 생중계한다. 한국어, 영어 등 다국어 송출을 통해 글로벌 팬층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여러 흥미 요소로 기대를 모은다. 2023년 포르투 대회 우승자이자, 직전 ‘2025 앙카라 월드컵’ 준우승자인 트란 퀴엣 치엔의 연속 활약 여부가 주목된다. 최근 침체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이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네이버 플레이스, 팝업스토어 정보 지도에 추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팝업스토어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업종을 추가했다.

    사업자는 운영 기간, 노출 시작 시점 사전 예약 여부 등 세부 항목들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 이벤트, 굿즈, 장소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등록해 팝업스토어를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팝업스토어 정보는 네이버 지도와 플레이스, 통합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뷰티, 테크, 푸드, 도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검색 필터를 통해 관심 있는 팝업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정보는 최근 네이버 지도 앱에 출시된 ‘발견탭’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최승락 네이버 플레이스 부문장은 “팝업스토어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소상공인과 브랜드에게도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소상공인 확대

    네이버가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도 신청할 수 있도록 추가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올해부터는 네이버와 협력 중인 파트너사가 아니더라도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도 참여할 수 있는 '개인정보 1:1 상담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나 담당자가 없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한다. 하반기 동안 우선 최대 16개 신청사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담당자가 직접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블로그’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네이버,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서 민간소방대 부문 우수상 수상

    네이버가 ‘제38회 전국 소방기술 경연대회’에서 민간소방대 분야 경기도 대표로 출전해 우수상(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네이버는 2024년 신설된 민간소방대 분야에 참가했다. 전국 각지의 시·도 대표로 선발된 총 14개 팀과 화재진압 전술, 부상자 구조, 심폐소생술 등 재난 대응 역량 전반에 대한 실전 대응 역량을 겨뤘다.

    네이버 1784 자체소방대는 본선에서 정교한 기술과 신속한 전술 수행을 바탕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민간 IT기업 최초로 해당 대회에서 수상한 사례다. 로봇 친화형 빌딩인 1784에 특화된 네이버만의 민간 자율 안전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해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민간 오피스 빌딩 중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넷마블은 ESG 전략과 지속가능경영 실천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1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2024년부터는 업계 최초로 종이 인쇄물 대신 웹 기반의 디지털 보고서로 전환해 이해관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환경 친화적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핵심 ESG 이슈와 함께 주요 정량 성과가 포함됐다. 넷마블은 환경과 사회적 영향도와 재무적 관점에서 도출된 토픽 중 전략적 중요도가 높은 네 가지 이슈를 중대 항목으로 선정했다. 주요 성과로는 국내 최초 ‘넷마블게임박물관’ 개관, 게임 업계 최초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소통 대상 수상,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등이 포함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와 산업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PS5·XBOX X·S 버전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버전을 출시했다.

    검은사막 차세대 콘솔 버전은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의 기반이 될 예정이다. 하드웨어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울루키타, 데드아이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이고 더욱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존 검은사막 콘솔 모험가는 별도 비용 없이 차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플레이어 데이터도 자동으로 이전돼 기존 모험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검은사막 콘솔은 2019년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버전을 선보인 이후, 2020년 두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제공해왔다.

    ◆SKB, 오리지널 예능 ‘흥친소’ 울랄라세션 출연

    SK브로드밴드는 오리지널 예능 ‘흥친소’에 울랄라세션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흥 많은 친구를 소개합니다’(이하 ‘흥친소’)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해온 MC 3인의 진솔한 대화와 유쾌한 케미를 통해 게스트의 숨겨진 매력을 이끌어내며 시청자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그룹 울랄라세션의 박승일, 김명훈, 최도원이 출연해 진솔한 근황과 함께 깊은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리더 임윤택의 부재 이후 팀이 겪은 내면의 고민도 전한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3MC가 게스트의 잃어버린 흥을 찾아가는 리얼리티 예능 ‘흥친소’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45분 SK브로드밴드 케이블TV 채널 1번과 ‘흥친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