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홍수 위험정보 ‘카카오내비’서 제공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 100만명 돌파넥슨 ‘슈퍼바이브’, 7월 24일 정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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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34세 이하 로밍 40% 할인 프로모션 진행KT가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 함께 쓰는 로밍’ 프로모션을 9월 말까지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 KT는 ‘함께 쓰는 로밍’ 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모든 요금제에 1GB 데이터를 추가로 부여한다. 5GB 요금제는 기존 3만3000원(4GB)에서 1만9800원으로 할인된다.함께 쓰는 로밍은 KT가 선보인 로밍 상품이다. 1명이 가입하면 본인을 포함한 최대 5회선(KT 모바일)까지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해외여행 떠날 때 유용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공유 기능으로 매 여름 시즌 꾸준히 고객 선택을 받고 있다.Y 함께 쓰는 로밍 가입은 만 34세 이하 고객만 가능하다. 온라인 KT닷컴과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한편, KT는 해외에서도 국내 통화료 수준이 적용되는 ‘안심로밍’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전 세계 64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국가는 KT 로밍 고객의 96%가 방문하는 지역이다.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이 해외에서 더 편리하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홍수 위험정보 ‘카카오내비’서 제공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를 통해 장마철 홍수 위험 정보의 실시간 안내를 제공한다.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부터 정부의 장마철 집중호우 등에 따른 피해 예방에 적극 협조해 홍수 위험 정보 실시간 안내를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홍수 위험 지점 인근에 진입하면 카카오내비 화면을 통해 안내를 제공해 운전자가 직접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주의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안전정보 고도화를 통해 기존 제공되었던 홍수경보 정보와 함께, 추가로 710곳을 포함한 총 933개 지점에 대해 홍수경보와 홍수량 대비 100%에 도달한 ‘홍수정보 심각단계’의 정보까지 추가로 제공된다.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다양한 공공데이터까지 연동됨으로써 장마철 운전자 안전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 100만명 돌파컴투스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더 스타라이트는 네 편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서사를 중심으로, 각 차원에서 소환된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정성환 총괄 디렉터의 세계관 설계, 정준호 디렉터의 아트워크, 남구민 디렉터의 BGM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역량이 집약됐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에피소드, 다양한 PvP 콘텐츠로 ‘4세대 MMORPG’ 슬로건에 부합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컴투스는 게임을 대표하는 다섯 캐릭터가 마이어소티스 대륙으로 넘어와 주요 인물 ‘란스’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은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평화를 되찾은 대륙에 다시 카오스가 일어나고, 각기 다른 차원에서 온 캐릭터들이 거대한 위협에 맞서 싸우는 장면 등이 연출됐다.◆넥슨 ‘슈퍼바이브’, 7월 24일 정식 출시넥슨은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의 1.0 정식 버전을 내달 24일 출시한다.슈퍼바이브는 2024년 11월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이후 초기 빌드 단계부터 약 8개월간 이용자 피드백을 수취하면서 게임 구조와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개선해왔다. 이번 1.0 업데이트를 통해 핵심 재미인 자유도 높은 팀플레이 기반 전투를 유지하면서, 깊이 있는 전략성과 성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한편, 슈퍼바이브는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MOBA 배틀로얄 장르를 재해석한 색다른 재미를 선보이며 누적 신규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LG헬로비전, 지역채널 제작 ‘헬로 Edu’ 첫방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교육 전문 프로그램 ‘헬로Edu’를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방송한다.헬로Edu는 1부와 2부로 나눠 교육 현안을 점검한다. 지역의 전반적 교육 환경을 살펴보는 ‘교육은 지금’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토크 콘텐츠 ‘엄마Q’로 구성됐다.1부 ‘교육은 지금’은 전국 교육 현장을 생생하게 들여다본다. 폐교 위기를 극복한 특별한 생존 전략에 이어 학교폭력, 교권침해, 안전관리 등 교육 현장을 종합적으로 다룬다.2부 ‘엄마Q’는 자녀를 둔 엄마 기자들이 MC를 진행, 실제 학부모들의 교육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우리 아이 스마트폰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학원 어디까지 보내야 하는가 ▲고교학점제는 무엇인가 ▲중3 여름방학에 무엇을 해야 하는가와 같이 자녀 교육에 필수적인 질문들을 하나씩 파헤친다.심지훈 LG헬로비전 뉴스보도총국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획 보도를 통해 ‘지방 소멸’과 ‘교육 위기’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크림, 특허청 행사서 위조품 검수 시스템 공개크림이 특허청 주최 '2025 위조상품 유통 방지 기술 컨퍼런스'에 참석해 검수 시스템을 소개했다.크림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위·변조 방지기술 도입 효과 공유’ 세션을 맡아 권태현 크림 검수본부장이 정가품 감정 시스템 구축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크림 검수센터에서 실제로 진행되는 상품별 검수 과정과 첨단 기기들을 소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현재 크림은 개인 간 거래 과정에서 위조상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체계적인 검수 시스템을 마련하고 철저한 검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우선, 서울 송파구에 약 3000평 규모의 최첨단 자동화 물류 설비와 전문 인력이 근무하는 검수센터를 설립했다.검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했다. 자체 개발한 검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상품별로 검수 항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정밀하고 일관된 작업을 진행한다.권태현 크림 검수본부장은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개인 간 거래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육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최신 기술을 활용해 검수 시스템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원스토어, 재능고와 ‘게임산업 인재 양성’ 맞손원스토어가 인천 재능고등학교와 게임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원스토어가 운영하는 ‘베타게임존’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고 학생들이 출시를 앞둔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분석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베타게임존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 출시 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도록 원스토어가 운영하는 베타테스트 지원 프로그램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재능고 2, 3학년 약 200명은 매월 진행되는 베타게임존 프로그램에 참여해 ▲서비스 기획 ▲밸런스 테스트 ▲QA 테스트 등 실무 경험을 쌓고 게임사에 생생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완성도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베타게임존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개발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컴위드, 티오더스테이와 ‘스마트패스 기반 호텔 서비스’ 개발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AI 기반 안면인식 설루션 ‘한컴 오스’를 활용해 비대면 서비스 시장을 공략한다.한컴위드는 호텔 디지털 전환 솔루션 기업 티오더스테이와 ‘스마트패스 기반 호텔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호텔 현장의 인력 부담을 줄이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 운영 방식 전환 ▲양사 기술 인프라 간 시너지 창출 ▲스마트 체크인과 투숙자 인증 시스템 도입 등 호텔 이용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한다.양사는 AI 기반 얼굴 인식 인증 기술과 호텔 키리스(Keyless) 시스템 적용을 중심으로 기술 협력 방향을 구체화한다. 향후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기능 고도화, 공동 마케팅, 고객사 대상 테스트베드 운영 등으로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안전한 디지털 인증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호텔 스마트패스 시장에서 비대면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창작재단, 웹툰·웹소설 예비작가 멘토링 행사 개최카카오창작재단이 웹툰·웹소설 예비 창작자 3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제 1회 그로우업 창작캠프’를 개최한다.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캠프는 현업 인기 작가들과 오프라인으로 밀착 교류를 통해 작품에 대한 피드백과 제작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창작 역량을 실질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캠프에는 업계 트렌드와 연재 경험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는 현업 작가 6인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들은 캠프 전 일정을 함께하며 창작 노하우와 시장 인사이트를 전수하고 참가자의 작품을 밀착 피드백할 예정이다.또한 캠프기간 동안 개인 작업과 피드백을 거쳐 완성된 작품을 심사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4개 팀을 선정하고 창작 지원금과 카카오페이지 웹툰, 웹소설 PD의 1:1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NHN,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NHN이 ESG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NHN은 올해 세 번째로 발간된 보고서에서 중대 토픽 관리 성과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 기준을 준용해 공시하는 등 ESG 정보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NHN은 ESG 비전인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일터 ▲책임감 있는 경영 ▲함께하는 공동체 등 3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ESG 전략을 수립했다.이준호 NHN 이사회 의장은 “혁신의 결과물인 기술과 성장의 혜택을 더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있게 하고 우리의 기술이 가진 선한 영향력과 이로움을 확산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한싹,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 공공기관 공급 확대한싹은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을 국가 연구기관과 해양 관련 공공기관 2곳에 연이어 공급했다.패스가드 AM은 접근제어,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한 올인원(All-In-One)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모델을 구현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다.솔루션은 게이트웨이 기반 정책 연동과 에이전트리스 방식의 간편한 도입 환경을 지원한다. 운영 서버 인가자 접근 통제, 다중인증(MFA), 접속 이력 관리, 패스워드 자동 변경 통제, 이중화 구성을 통해 보안성과 가용성을 보장한다.김영산 한싹 부사장은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기능 고도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 ‘오딘‘, 4주년 업데이트로 구글 매출 2위 등극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에 재안착했다.이번 4주년 업데이트에서는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 ▲길드 단위의 대규모 전투 콘텐츠 ‘서버 침공’ ▲신규 레전더리 서버 ‘뇨르드’ 등 풍성한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다.오딘은 정기적인 콘텐츠 확장과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흐름을 유지해 왔다. 지난해 12월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출시 당시에는 1위를 기록했고, 서비스 3주년 업데이트 당시에도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바 있다.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더욱 큰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하반기 정기모집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하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오렌지플래닛은 하반기 정기모집에서 15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예비창업자와 초기 지원이 필요한 팀을 선발하는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10개 팀과 투자 유치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를 지원하는 ‘오렌지팜’ 프로그램 5개 팀을 선발한다.하반기 선발 중점 고려 사항은 ‘글로벌’이다. 파트너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도 같은 기조에서 투자를 적극 검토한다. 오렌지플래닛은 이달 중 스타트업 대상 북미 진출 세미나를 여는 등 향후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무게를 실을 예정이다.선발된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팀은 6개월간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사무공간을 지원받는다. 사업 단계별 성장을 가속하는 맞춤형 워크숍, 코칭, 선배 창업가의 멘토링 등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한 평가를 받는 팀은 투자 검토 기회 등 후속 지원을 누릴 수 있다.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현지 진출에 필요한 노하우와 정보 그리고 현지 전문성이 있는 네트워크를 집중 연계할 계획으로 성장 의지와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KBO 협업 이벤트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KBO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협업으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8개 구단 마스코트를 기반으로, 시즌2 전용 디시르 8종을 제작했다. 디시르는 각각 고유 능력치와 스킬을 갖춰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속 조력자다.이용자들은 7월 3일부터 진행될 이벤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디시르를 획득할 수 있다. 시즌2 전용 디시르 소환권이 포함된 시즌패스와 KBO 전용 패키지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넥슨 ‘서든어택’, 20주년 맞이 오징어게임 시즌3 컬래버넥슨은 ‘서든어택’ 디렉터 라이브 쇼케이스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서비스 20주년 기념 계획을 공개했다.8월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서든어택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제휴 기간 오징어 게임 세계관과 연결되는 공간이 신규 콘텐츠로 업데이트 되고, 오징어 게임 컬래버 캐릭터가 출시될 예정이다. 컬래버를 기념하는 시즌패스, 전장, 무기, 의상, 감정표현, 승리포즈, 프로필 아이템 등 오징어 게임을 ‘서든어택’에 녹여낸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넥슨은 이어서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하는 풍성한 규모의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8월 서울 성수에서 ‘서든어택’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게임 속에는 20주년을 기념하는 20종의 성장형 ‘니케’ 무기를 공개한다.◆컴투스 티키타카스튜디오, 인디게임 지원 행사 참여컴투스 자회사 티키타카스튜디오가 ‘2025 인디크래프트 네트워킹데이’에 참가했다.2017년 시작돼 올해로 9회차를 맞은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인디게임 지원 행사다. 네트워킹데이는 전시참여 개발사와 후원사, 관계사 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인디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와 전문가 강연, 선정식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발표에 나선 티키타카스튜디오 이형호 이사는 ‘모바일 게임 창업자들의 생존 마인드셋’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인디 개발사 창업 이후 현재까지의 다양한 경험과 시행착오, 그리고 생존 전략을 진솔하게 전했다.이형호 이사는 “비록 실패가 있더라도 끝까지 버티고 노력한다면 결국 기회는 온다는 사실을 몸소 깨달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