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만 연간 514만좌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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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가 출시 7년여 만에 3000만좌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카카오뱅크는 지난 2018년 6월 26주적금을 선보였다. 누적 3000만좌 돌파는 1분마다 8개 이상의 26주적금 계좌가 새롭게 만들어진 셈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총 514만 좌가 신규 개설됐다.실제 26주적금 고객의 재가입율은 6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주적금에 가입한 경험이 있는 고객 5명 중 3명 이상이 26주적금을 다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26주적금 가입 고객의 연령대별 비중은 지난 6월말 기준 20대 이하 25.5%, 30대 31.2%, 40대 26.3%, 50대 이상 16.9%로 집계됐다. 설별 비중으로는 여성 고객이 65.9%, 남성 고객이 34.1%로 나타났다.카카오뱅크는 지난 2020년 '26주적금 with 이마트'를 시작으로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파트너적금'을 출시해왔다.파트너적금은 '생활 속 금융 혜택 확대'를 목표로 26주적금의 일정 적금 회차 납입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한 해 동안에만 약 120만좌가 신규 개설되며 누적 개설 계좌수 640만좌를 넘겼다.저축의 재미뿐 아니라 파트너사의 각종 혜택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파트너적금'은 은행과 커머스를 결합하는 카카오뱅크만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맥도날드, 교촌치킨, 투썸플레이스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요식업 브랜드부터 현대백화점그룹, 카카오페이지, GS칼텍스, 홈플러스, 오늘의집 등 다양한 업권의 파트너사까지 제휴하며 총 17개의 파트너적금을 출시했다.카카오뱅크의 파트너적금은 최근 해외에서 금융 트렌드로 자리잡은 '선저축 후소비(SNPL)'의 대표적인 국내 사례로도 평가된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저축의 즐거움과 함께 일상 속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한 결과 3천만 좌가 개설된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