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와 로밍 수요 증가 등 대응 체계 사전점검 완료월 50GB 추가 제공 ‘고객 감사 패키지’ 대응 트래픽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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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8월 31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구성하고 이동통신 품질을 집중 관리한다고 30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를 비롯해 SK AX 등 관계사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통신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8월부터는 고객 감사 패키지로 고객들에게 월 50GB의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된다. 예상되는 데이터 사용량 증가에도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전반을 점검했다.

    먼저 SK텔레콤은 이동통신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공항과 기차역, 주요 관광지와 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또한 전국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과 해수욕장, 휴양림과 리조트 등 피서객이 몰릴 것으로 전망되는 장소에 대한 통신 인프라 점검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데이터 사용이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8월 1~2주 차에는 보다 집중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른 로밍 품질 관리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로밍 이용 고객 수가 6월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보고, 트래픽 집중이 예상되는 주요 국가에 대해서는 현지 중계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추가 용량을 사전 확보했다.

    SK텔레콤은 집중 관리 기간 중 상시 재난 대응 체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통신 트래픽 증가 대응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윤형식 SK텔레콤 인프라운용본부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