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미얀마·라오스 이어 동남아시아 사업 확장5년간 말레이시아 30개점 오픈 계획"해외 진출국에 자부심이 될 K-브랜드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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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의 K-버거 저변 확대를 위해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롯데GRS는 현지 F&B 사업 및 리조트 사업을 영위하는 세라이 그룹(Serai Gruop)과 말레이시아 현지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세라이 그룹은 파인다이닝과 피자 등 다양한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외식 사업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이날 체결된 전략적 파트너십 운영 계약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와 파트너사 세라이 그룹 나집 하미드 회장, 양사의 경영진이 참석해 해외 사업 가속화를 통한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의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롯데GRS는 이번 세라이 그룹과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베트남·미얀마·라오스·몽골에 이어 5년간 말레이시아 현지 롯데리아를 30개점 운영을 목표로 잡았다. 1호점은 올해 말 오픈한다.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동남아의 추가 진출을 통해 미국 1호점 오픈까지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의 성장으로 해외 진출국에 자부심이 될 K-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