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이성하 버거킹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2018·2024 칸라이언즈서울 스피커2016 칸라이언즈 디자인 브론즈 수상이성하 CMO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2008 칸라이언즈 아웃도어·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그랑프리브랜드 : HBO캠페인 : HBO Voyeur대행사 : BBDO 뉴욕"이 캠페인은 필름이기도 하면서 옥외매체이자 인터랙티브 옥외매체이기도 합니다. 세 가지 다른 미디어를 하나의 캠페인으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었다는 것이 당시 큰 충격이었죠."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칸라이언즈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일깨워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광고가 나의 천직이고 이 일을 계속해야겠다는 결정을 하게 된,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터닝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좋은 크리에이티브'란?"시장과 고객에게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달성하기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티브인지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전략에도 부합하고 크리에이티브 자체로도 훌륭하며 원래의 의도 그 이상의 결과를 가져오는 삼박자가 일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칸라서30을 축하하며"칸라이언즈서울은 지난 30년 동안 수상작들과 좋은 세미나들을 한국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해 준 아주 귀한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30년도 기대하겠습니다."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 김효진 HSAD AI 디렉터 -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