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JTBC 예능·드라마 라인업 추가KT알파 쇼핑, 편의성 제고 차원 방송화면 전면 개편KT M&S,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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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웹툰, 숏폼 창작자 지원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모집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정식 출시하고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를 모집한다.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지원 희망자는 컷츠에 1건 이상의 콘텐츠를 업로드 한 후 네이버폼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오는 26일에 선정될 100명의 컷츠 크리에이터들은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활동한다.

    네이버웹툰은 크리에이터스 1기를 대상으로 30초 이상 2분 이하의 숏 애니 콘텐츠를 매월 3개 이상 업로드할 경우 창작 지원금을 지급한다. 월별 활동 성과에 따른 우수 크리에이터 인센티브와 결산 시상 등 추가적인 지원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컷츠 창작 활동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김현우 네이버웹툰 컷츠 콘텐츠 리드는 “컷츠가 창작자들의 새로운 도전과 실험의 발판이자 창작자와 함께 성장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웨이브, JTBC 예능·드라마 라인업 추가

    웨이브가 JTBC 인기 예능과 드라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JTBC 최신 예능 ‘아는 형님’, ‘한끼합쇼’, ‘1호가 될 순 없어2’,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톡파원 25시’,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를 제공한다. 시즌제 예능 ‘최강야구’ 시즌 1~3도 오픈한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 6월 부터 '이혼숙려캠프’, ‘뭉쳐야 찬다4’,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 JTBC 예능을 선보인 바 있다. 

    드라마 부문도 ‘옥씨부인전’, ‘대행사’, ‘재벌집 막내아들’, ‘클리닝업’, ‘부부의 세계’, ‘SKY캐슬’, ‘품위있는 그녀’ 등 JTBC 주요 작품을 드라마 라인업에 추가한다.

    박민우 웨이브 콘텐츠비즈 리더는 “국내 주요 방송사 및 인기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편의성 제고 차원 방송화면 전면 개편

    KT알파 쇼핑이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방송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개편을 통해 주 시청 고객층에 적합한 최적화된 방송 화면을 제공하고, 양방향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방송 시청부터 구매에 이르는 과정이 직관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의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모콘 조작을 통해 많이 찾는 메뉴는 크기 확대, 전면 배치 등 노출도를 높였다. 방송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배너’와 가장 사용률이 높은 ‘주문’ 버튼은 정보가 더욱 잘 보이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방송 화면 전반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했다. 상품 이미지와 모델 데이터를 기반으로 숏폼 콘텐츠를 자동 생성해 방송 중 제공한다. 지난 8월 진행된 티셔츠 판매 방송에서는 영상, 배경음악, 성우까지 100% AI로 제작한 중간 영상을 선보였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시청자 중심 UI·UX 적용과 AI기반의 콘텐츠를 활용한 시청 경험 등을 더해 고객의 TV쇼핑 경험을 새롭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M&S,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 론칭

    KT 통신 상품 유통 그룹사KT M&S가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 온라인 서비스를 론칭했다.

    리본 모바일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폰 거래를 목표로 한다. 중고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0% 실사진 제공 ▲배터리 효율을 포함한 성능진단서 공개 ▲개인정보 완전 삭제▲ 180일 무상 보증 등 서비스를 갖췄다. 소비자는 이 같은 신뢰 기반 서비스를 통해 아이폰부터 갤럭시 폴드까지 다양한 단말기를 원하는 등급에 맞게 선택·구매할 수 있다.

    KT M&S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재고 확대를 통해 리본모바일을 국내 대표 중고폰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KT M&S 유통플랫폼사업단 관계자는 “정부 인증을 받은 안심거래 플랫폼으로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중고폰 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지니뮤직, 대화형 AI 음악 서비스 ‘AI DJ’ 출시

    kt 지니뮤직이 대화형 AI 음악 서비스 ‘AI DJ’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AI DJ는 이용자가 AI와 대화를 통해 상황, 감정, 분위기 등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추천받고 바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기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AI DJ는 kt 지니뮤직이 자체 개발한 멀티 에이전트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 AI(Azure Open AI) 기반 LLM을 융합해 완성됐다. kt 지니뮤직의 멀티 에이전트는 지니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음악 정보를 통합해 큐레이션을 고도화했으며, 이 과정에서 활용된 ‘음원 분석 및 추천 기술’은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AI DJ가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하면 이용자들은 ‘좋아요’, ‘싫어요' 반응으로 소통을 이어가거나, ‘담기’ 기능으로 손쉽게 저장하고 감상할 수 있다. 또한 AI DJ와의 대화를 통해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서인욱 kt 지니뮤직 대표는 “커넥티드카 음악 서비스와 공연 등 다양한 영역과 융합해 고객의 음악 경험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웹툰 작가 158명 창작공간 지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창작재단을 통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웹툰 작가 입주 시설 소속 작가 49개팀, 총 158명에게 창작 공간 지원을 완료했다.

    창작 공간 지원 사업은 카카오창작재단이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간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주 공간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시 웹툰융합센터와 비즈니스센터에 마련됐다. 올해 창작실을 지원받은 작가는 지원 사업 명패가 부착된 창작 공간의 임대료 75%를 1년간 지원받아 창작 활동에 매진할 수 있다.

    카카오창작재단이 지난해 처음 시작한 창작 공간 지원 사업은 웹툰 작가들에게 즉각적인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웹툰융합센터 입주작가 21개팀, 총 66명에게 창작실 임대료 전액 지원이 이뤄졌으며, 올해는 기존 입주 팀을 포함해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는 공간 지원 예산 규모를 지난해 대비 40% 확대하고, 지원 팀 규모도 2배 이상 늘렸다. 제도 형평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고 사업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올해부터 신규 입주와 입주 연장 기준도 더욱 세분화해 적용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작자와 호흡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찾고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 AD, 메타 ‘미디어’ 부문 3년 연속 공식 인증

    NHN애드가 글로벌 플랫폼 기업 메타로부터 ‘미디어(Media)’ 부문 'Certified Company(이하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속 획득했다.

    메타 ‘인증 회사’는 디지털 캠페인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메타가 공식적으로 검증해 수여하는 자격이다. 5개 부문 ▲미디어 ▲마케팅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티 관리 ▲비즈니스용 WhatsApp 테크니컬 등으로 구성된다.

    NHN애드는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분석까지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매체에 특화된 캠페인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한다. 브랜딩부터 앱 설치, 구매 등 전환 중심의 퍼포먼스 캠페인까지 전 퍼널(Funnel)을 아우르는 최적의 광고 전략을 구현해 왔다.

    NHN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솔루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블로그, 참여형 ‘일상기록 챌린지’ 진행

    네이버는 블로거들이 일상을 더욱 다양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2025 왓츠인마이블로그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블로거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눌러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국내·해외 장소 ▲공연·전시 ▲영화 ▲책 ▲음악 ▲방송 ▲쇼핑 ▲내돈내산 등 지정된 글감 중 본인의 기록에 어울리는 글감 1개 이상을 첨부해 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는 첫째 주부터 꾸준히 참여할수록 혜택이 커진다. 챌린지에 한 번만 참여해도 OGQ 스티커 등 기본 혜택이 주어지고, 챌린지 참여 기간이 늘어날수록 추첨을 통해 더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다양한 주제의 글감을 통해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을 돕고, 나아가 각자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블로거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플랫폼 차원에서 기술적 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HN벅스, 서울신라호텔과 숙박 패키지 제휴

    NHN벅스는 서울신라호텔과 숙박 패키지 제휴를 맺고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 플레이리스트로 가을날 휴식을 선사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1월 30일까지 서울신라호텔에 머무는 숙박객은 essential; 엽서와 책 한 권을 제공받는다. 엽서에 담긴 QR코드를 스캔하면 큐레이션된 도서와 가을 감성에 어울리는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앞으로도 양사는 서울신라호텔 숙박객에게 essential; 감성 플레이리스트로 색다른 휴식을 선사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essential; 감성으로 다양한 장소의 분위기가 비로소 완성되는 차별화된 공간 큐레이션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5서 새 데모버전 시연

    펄어비스가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서 ‘붉은사막’의 오픈월드 데모 버전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게임스컴 붉은사막 부스는 6홀 메인통로 양쪽에 2개 부스로 배치해 게임 속 성벽을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몄다. 외부 초대형 스크린 2개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고 부스 정면에 바위에 박힌 검을 포토존으로 설치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155개 압도적 규모 시연존을 설치해 첫날부터 붉은사막 데모를 체험하려는 인파로 장사진을 이뤘다. 행사 기간 중 시연 대기 시간이 최대 150분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붉은사막 데모는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전투부터 상호작용이 돋보이는 임무 수행, 사실적인 오픈월드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시연에 참여한 글로벌 미디어들은 붉은사막이 가진 높은 자유도와 게임성에 주목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게임스컴 데모 시연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디테일을 다듬고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에세이 출간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에세이를 출간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에세이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무시쿵야가 알려주는 인생 줏대 수업이라는 주제로 각 캐릭터별 이미지와 특유의 유쾌한 말투로 묘사된 삶의 조언을 담았다.

    이번에 출간된 에세이는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엠엔비는 에세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