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이어온 사회공헌활동지난해 프로젝트 참가 식당 월 매출 2배 이상 증가 … 지속가능 기반마련대학생 봉사단이 직접 자기 전공 살려 프로젝트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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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그룹
대상그룹이 대학가 식당 환경 개선을 통해 청춘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청춘의 밥’ 프로젝트가 누적 지원 식당 50호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2016년부터 시작된 ‘청춘의 밥’ 프로젝트는 대학가에서 오랜 시간 학생들에게 사랑받아 온 터줏대감 식당들의 내·외부 환경 개선 및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지난해 프로젝트에 참가한 식당 대부분은 월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고, 일부 매장은 대학교와의 제휴 할인 제도를 도입해 이러한 성장세가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올해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의 대학가에서 참여 신청을 받아 대학가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최종 대상을 선정했다.선정된 식당은 ▲이화여대 ‘산타비’ ▲한국외대 ‘서울치즈피자’ ▲고려대 ‘히포크라테스 스프’ ▲전남대 ‘천지연삼겹살’ ▲우송대 ‘돈하우스’ ▲경북대 ‘돈가스반상&돈국수’ ▲부경대 ‘마을회관’ 등 총 7곳으로, 총 1억7000만원 규모의 환경개선 비용이 지원됐다.이번 프로젝트에는 ‘대상 대학생봉사단’ 8기 단원 49명이 7개조로 참여했다. 경영학과, 조리학과·식품영양학과, 건축·시각디자인과, 미디어홍보학과 등 학생들은 전공을 살려 프로젝트를 주도했다.여기에 대상건설과 인테리어 업체 전문가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매장 설계 및 디자인, 운영 컨설팅의 완성도를 높이고, 대학생들에게도 현업 전문가로부터 직접 배우며 실무 역량을 넓힐 기회를 제공했다.김경숙 대상주식회사 ESG경영실장은 “올해 50호점을 달성한 ‘청춘의 밥’ 프로젝트는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대학생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춘과 자영업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