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 소통으로 3개월만에 합계 조회수 1억뷰 돌파소비자 공감형 콘텐츠로 직접 참여와 관심 유도500억원 이상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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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영상이 3개월만에 합계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영상은 1분 분량의 결혼생활 에피소드 5편으로 제작됐으며,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이 부부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결혼생활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일들을 제품과 함께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들은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 빠르게 확산됐으며 광고를 시작한 6월 매출은 전월 대비 약 50% 상승했다.

    이번 콘텐츠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1억뷰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꼽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공감형 콘텐츠로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의 직접 참여와 관심을 유도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럭셔링 커플 챌린지’도 기획해 콘텐츠 확산을 가속화했다. 수백여 명이 참여한 ‘럭셔링 커플 챌린지’는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들이 다수 공개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화제성과 소비자 반응을 판매 확대까지 연결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다양한 육수내기 제품들을 선보여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브랜드를 500억원 이상 규모의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가 흥미를 느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