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8월 누적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11% 신장러시아와 미주지역 등 성장세 이어가 … 러시아 20% ↑"K-음료 대표주자로 입지 다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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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는 해외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도 지속적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1~8월 누적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1% 신장했다.

    특히 러시아, 미국·캐나다 등 미주 지역, 동남아시아 등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했다. 지역별로는 러시아에서 약 20%, 미주 지역에서 약 10% 성장했고 동남아시아에서는 무려 90% 가까이 증가했다. 밀키스 수출액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0% 신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수출 견인 요소로 ▲우유와 탄산을 조합한 제품 특징 ▲다양한 맛 ▲현지 판매채널 확장 ▲K-컬처, K-드링크 인기 등을 꼽았다.

    롯데칠성음료는 글로벌 각 국의 현지 맞춤 마케팅에도 힘을 쏟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SNS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지난 7월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매운 음식을 먹을 땐 밀키스와 함께!’를 콘셉트로 BBQ와 함께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밀키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 유사제품의 등장은 밀키스가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방증”이라며 “밀키스가 K-음료 대표주자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브랜드가치 훼손을 막기 위한 대응 방안도 적극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