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성 학과장 "직장 내 웰빙문화 선도할 전문가 양성"내달 1일부터 모집
  • ▲ 임대성 산업안전보건학과장.ⓒ원광디지털대
    ▲ 임대성 산업안전보건학과장.ⓒ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학교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산업안전보건학과를 신설·운영한다.

    산업안전보건학과는 직장 내 웰빙 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안전보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산업현장의 각종 재해와 유해환경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문 지식과 실무를 교육한다.

    특히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다양한 안전보건 전문기관과 연계해 체험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각 지역캠퍼스에선 전문가를 초청해 오프라인 특강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교수진과 재학생 간 정기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현장 중심의 인적 교류도 강화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기초 △핵심 △심화 △응용의 4단계로 구성된다. 산업안전과 산업보건 전반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학습 로드맵을 갖췄다. 산업안전기사·산업위생관리기사·건설안전기사·기업재난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졸업 후에는 정부·공공기관, 기업체, 민간 컨설팅 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임대성 산업안전보건학과장은 "산업안전과 보건은 행복한 웰빙 사회의 기본이자 미래 산업의 핵심 가치"라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의 안전문화를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다음 달 1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 ⓒ원광디지털대
    ▲ ⓒ원광디지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