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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이 ELD(지수연동예금) 연간 판매액이 9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을 기념해 만 40세 이상 프리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SOL메이트 전용 ELD’를 5000억원 한도로 27일부터 판매한다.

    ‘신한 SOL메이트’는 신한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로,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를 합성해 고객의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수연동예금(ELD)은 투자형 상품의 수익성과 예금 상품의 안정성을 결합한 구조로, 원금 손실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시장 상황에 따른 추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27일 기준 올해 ELD 연간 판매액이 9조원을 돌파해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연내 10조원 돌파도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SOL메이트 전용 ELD’는 △보장강화 스텝업형(연 3.10%~3.30%) △보장강화 상승형(연 3.15%~3.65%) 두 가지 구조로 운영되며,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한은행은 ELD 연간 판매액 최대 실적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SOL메이트 전용 ELD’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와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SOL메이트 전용 ELD’ 출시를 계기로 프리시니어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더욱 촘촘하게 지원해 나가겠다”며 “운용 경쟁력과 안정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세이프지수연동예금(ELD) 시장을 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통해 그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