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마트 홈 서비스, 프리미엄 셋톱박스 공급오리지널 콘텐츠 유통, 현지 마케팅 병행
  • ▲ ⓒKT
    ▲ ⓒKT
    KT는 대만 케이블 방송 사업자 KBRO와 AI 기반 디지털 미디어와 스마트 홈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AI 기반 스마트 홈 서비스 ▲대화형 음성 인식 기술 ▲AI 최적화 UI·UX 화면 ▲지능형 콘텐츠 추천 등 차별화된 미디어 서비스와 디바이스 기술을 대만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KT의 AI 에이전트와 AI 미디어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마트 홈 전환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 모델 공동 개발도 추진한다. 하만카돈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하고, 글로벌 OTT를 지원하는 ‘올인원 사운드바 셋톱박스’도 대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KT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만 콘텐츠 플랫폼 ‘마이비디오(MyVideo)’ 등을 통해 유통하고, 현지 맞춤형 콘텐츠 기획과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김채희 KT 미디어부문장(전무)은 “이번 협력은 미디어·AI 기술과 KBRO의 현지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AI 스마트 홈과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통신·미디어 영역 글로벌 확장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