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콜] 기아차, 올해 유럽서 물량 2만대 줄인다… "실질적 손실은 미미"

    기아자동차가 올해 유럽 물량이 2만대 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동화 물량을 늘리지만 내연기관 감소분이 그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다만 물량 감소로 인한 손실은 미미할 것이라고 일부 우려를 일축했다. 22일 기아차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020-01-22 옥승욱 기자
  • [컨콜] 기아차, 내년까지 매출 증대… 잇따른 신차효과로 골든사이클 진입

    기아자동차가 내년까지 매출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차를 쏟아내며 시작된 골든사이클이 올해를 지나 내년까지 이어지며 매출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설명이다. 22일 기아차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주우정 재경본부장(전무)은 "올해

    2020-01-22 옥승욱 기자
  • [컨콜] 기아차, 2019년 결산 배당금 주당 1150원… “배당성향 25% 약속 지켰다”

    기아차가 수익성 제고에 주력하면서도 주주가치 환원을 위한 배당정책도 지속하고 있다.기아차 IR담당 정성국 상무는 22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019년 결산 배당금은 주당 1150원으로 결정됐다”며 “25% 이상의 배당성향 약속을 지켰다”라고 말했다.2025

    2020-01-22 이대준 기자
  • 기아차, 지난해 영업익 2조97억… 전년比 73.6% ↑

    기아자동차 지난해 경영실적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인 판매 감소에도 고수익 중심의 제품 믹스 개선과 우호적인 환율환경이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기아차는 22일 서울 양재동 기아자동차 본사에서 컨퍼런스콜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지난해 영업이익이

    2020-01-22 옥승욱 기자
  • 현대차, 신차·SUV 효과에 수익성 '껑충'… 매출 첫 100조 돌파(종합)

    현대차가 지난해 450만대를 밑도는 저조한 판매에도 신차효과와 SUV를 중심으로 한 판매믹스 개선, 우호적인 환율과 인센티브 축소 등으로 수익성 개선을 이뤘다. 특히 매출은 처음으로 100조원을 돌파하며 의미 있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판매가 더

    2020-01-22 이대준 기자
  • [컨콜] 제네시스, 올해 중국·유럽시장 두드린다

    제네시스가 국내와 북미시장에 이어 올해 중국과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이용우 제네시스 사업부장(부사장)은 22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중국과 유럽 진출을 위해 준비 중에 있다”며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시장을 분석해 경쟁력 있는 상품

    2020-01-22 이대준 기자
  • [컨콜] 현대차, 올해 영업이익률 5% 목표… "근본적 판매 질 높일 것"

    현대자동차가 권역별 최적화된 계획과 수익성 중심의 판매전략으로 올해 영업이익률 5.0%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2019년 4.5%였던 영업이익률을 0.5%p 올리겠다는 것. 22일 현대차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김상현 현

    2020-01-22 옥승욱 기자
  • [컨콜] 제네시스, 올해 11만6000대 판매목표… “처음으로 연간 10만대 넘는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해 올해 처음으로 10만대 돌파를 목표로 세웠다.이용우 제네시스 사업부장(부사장)은 22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제네시스 브랜드 판매 목표를 11만6000대로 책정했다”며 “처음으로 10만대 돌파라는 공격적인 계획을 세웠다”

    2020-01-22 이대준 기자
  • 현대차, 지난해 영업익 3조6847억… 전년比 52.1% ↑

    현대차가 지난해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차 효과와 판매믹스 개선 등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현대자동차는 22일 서울 본사에서 2019년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연간 기준(1~12월)으로 ▲판매 442만5528대 ▲매출액 105조7904억원 ▲영업이익 3조

    2020-01-22 이대준 기자
  • 르노삼성, 설 앞두고 협력사 결제대금 154억원 조기지급

    르노삼성자동차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오는 23일 중소 부품협력사에 물품대금 약 154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르노삼성의 물품대금 조기 지급은 명절을 앞두고 자금 소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사들의 운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함이다. 대상은 65개 협력사이

    2020-01-22 옥승욱 기자
  •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 대규모 마케팅 활동 전개

    한국지엠이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SU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적인 출시와 동시에 고객 초청 행사, TV 광고, 견적상담 신청 및 계약/출고 이벤트, 전시 및 시승 체험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한국지엠은 지난 17일 인천 파

    2020-01-22 옥승욱 기자
  • 재규어랜드로버, 온라인 실시간 상담서비스 '라이브챗' 도입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브 챗(Live Chat)’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재규어 랜드로버 라이브 챗은 온라인 실시간 채팅 창을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

    2020-01-22 옥승욱 기자
  • 르노삼성 "파업중단 진정성 보여달라"… 노조 '묵묵부답'

    르노삼성 노조가 지난 21일부터 부산공장에 출근을 했지만, 그 진정성에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파업을 중단하고 교섭을 재개하겠다는 시그널인지, 아니면 예전처럼 출근 이후 기습적인 파업으로 회사와 협력사들에 타격을 주기 위한 움직임인지 확실하지 않아서다.22일 업계에

    2020-01-22 이대준 기자
  • 르노삼성, AS 가격 정보 투명화한 'RSM 서비스 메뉴' 시행

    르노삼성자동차는 자사 차량 정비 고객에게 더욱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RSM 서비스 메뉴’ 제도를 국내 최초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르노삼성이 새롭게 도입한 ‘RSM 서비스 메뉴’는 AS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부품 합산 가격을 고객들이 접

    2020-01-21 이대준 기자
  • 토요타코리아, 17년만에 부활한 스포츠카 'GR 수프라' 출시… "고객 신뢰 회복에도 박차"

    일본 브랜드 불매운동 여파로 주춤했던 한국토요타가 17년만에 재탄생한 GR 수프라로 부활을 꿈꾼다. 토요타코리아는 21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GR 수프라’의 출시행사를 열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GR 수프라를 통해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2020-01-21 옥승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