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전용 플랫폼에 '아이오닉' 3가지 버전...개발비 상쇄 전략

     현대차가 친환경차가 갖고 있는 약점 중 하나인 개발비용 대비 낮은 판매대수를 극복하기 위해 하나의 전용 플랫폼으로 3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친환경차 전용 플랫폼을 통해 하이브리드(HEV), 전기차(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를 모두 구현하는 것이다

    2016-01-07 화성=이대준
  •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첫 공개...미래 모빌리티 새 기준

    현대차가 오는 14일 출시하는 국산 최초 친환경 전용차 ‘아이오닉’을 미리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7일 남양연구소 설계1동 전시실에서 국내 주요 미디어 관계자 및 현대차 관계자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아이오닉’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정

    2016-01-07 이대준
  • 쉐보레, CES서 전기차 '볼트EV' 양산모델 첫 공개

     쉐보레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가전박람회(CES)에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볼트EV'의 양산형 모델을 첫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말 본격 양산에 돌입하는 볼트EV는 한 번 충전으로 약 321㎞ 이상을 주행할 수 잇다. 미

    2016-01-07 지현호
  • 2015년 베스트셀링 수입차,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이 2015년 수입차 시장을 휩쓴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해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은 총 9467대 판매되며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 A6 35 TDI도 7049

    2016-01-07 지현호
  • 현대차 외인 3인방, '움직임의 미학' 전시회서 디자인 철학 공부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해외에서 영입한 외인 3인방이 지난 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방문해 '움직임의 미학' 전시회를 감상했다. 현대차는 이날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현대디자인센터장 루크 동커볼케(Luck Do

    2016-01-07 지현호
  •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2015년 4만7850여대 판매, 수입차 1위”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사진)은 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2015년 판매 실적은 4만7850여대로 잠정집계 됐다”라고 말했다.   이는 전년 대비 19.1% 증가한 수치이다. BMW코리아는 2014년에 4만1

    2016-01-06 이대준
  • 현대차 14일 아이오닉 출시, 올해 친환경차 시장 '점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친환경차 시장이 달아오를 전망이다.6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2016년 친환경차 시장은 오는 14일 출시예정인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3월 토요타의 4세대 신형 프리우스가 나온다. 여기에 지난해 출시된 렉서스 N

    2016-01-06 지현호
  • 기아차 노사, 임협 잠정합의... 11일 노조 찬반투표

    기아차 노사가 해를 넘겨 진행된 임금협상을 드디어 마무리 짓는 계기를 마련했다.기아차 노사는 6일 경기도 광명시 소하리공장에서 열린 16차 본교섭에서 2015년 임금협상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지난해 8월 11일 상견례 이후 148일, 선거를 통해 선출된 신임

    2016-01-06 이대준
  • BMW코리아, 한미FTA 관세 철폐 적용…X시리즈 최대 290만원↓

      이달부터 BMW 차종 구매 시 최대 29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6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올해부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의해 수입차량 관세가 철폐됐다. 이에 미국에서 생산되는 BMW의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과

    2016-01-06 남두호
  • 넥센타이어, 맨시티 FC 활용 'TV 광고' 국내 론칭

     넥센타이어는 이달부터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 FC)를 활용한 TV 광고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광고는 넥센타이어를 맨시티 FC 선수로 의인화해 기업 이미지를 표현한 것으로, 맨시티 FC의 실제 팬들과 함께 촬

    2016-01-06 남두호
  •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브랜딩·상품성 강화…전담 조직 신설

    제네시스 브랜드가 글로벌 고급차 시장 트렌드와 고객 기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담 조직 체계 강화에 나섰다. 6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을 전담하는 '제네시스전략팀', 상품성 강화를 담당하는 '고급차상품기획팀'이 신설됐다.디자인을

    2016-01-06 지현호
  • 한국토요타, 부산 사상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토요타가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6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부산 사상 서비스 센터는 신속하고 정확한 일반정비 서비스를 위해 최신장비와 숙련된 전담 테크니션을 배치했다. 고품질의 판금(Body)/도장(Painting)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

    2016-01-06 남두호
  • 기아차, SUV 콘셉트카 'KCD-12' 렌더링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가 오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16 북미국제오토쇼'에 출품할 프리미엄 대형 SUV 콘셉트카 'KCD-12'의 렌더링 이미지를 6일 공개했다.기아차의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방향성 담아낸 'KCD-12'는 미국디

    2016-01-06 남두호
  • 수입차 '전성시대', 수입액 사상 첫 100억달러 돌파

    지난해 자동차 수입액이 사상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산업통산자원부와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2015년 1월부터 12월 20일까지 승용차 수입액은 총 94억9300만 달러다. 승용차를 제외한 화물차, 특장차, 기타자동차의 지난해 11월까지

    2016-01-06 지현호
  • 현대기아차, 中서 12월 판매량 20만대 돌파…전년比 17.5%↑

     현대기아차가 지난달 중국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하며, 중국 진출 이후 처음으로 월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5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해 12월 중국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2%, 30.1% 증가한 12만802

    2016-01-05 남두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