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삼투압+직수"… 정수기 원조 '코웨이·청호' 직수 견제 마케팅

    정수기 업계의 터줏대감 코웨이와 청호나이스가 시장 탈환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최근 두 업체는 신제품으로 직수와 역삼투압 방식을 한 대에 담은 복합형 제품을 나란히 내놨다. 최근 직수 제품 위주로 돌아가는 시장의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제품이다.최근 정수기 시장에선

    2018-06-11 김희진 기자
  • 해외는 넘사벽?… 회사까지 매각한 '해피콜' 글로벌 진출 답보

    해피콜이 저조한 수출 실적으로 일부 해외 법인을 철수한다. 정리 대상은 지난해 적자를 냈던 인도네시아와 미국 법인이다. 이들 회사는 지난해 동안 각 6억원, 2억원 규모의 손실을 냈다.해피콜은 연간 1000억원 대의 매출을 내는 대표적 주방용품 기업이다. TV홈쇼핑 등

    2018-06-07 김희진 기자
  • "이번엔 제대로"… 교원, 채소재배기 '웰스팜' 내달 재론칭

    교원 웰스가 리콜 사태를 딛고 채소재배기 ‘웰스팜’ 사업을 재개한다. 지난해 8월 출시된 웰스팜은 과전류 등 기기상 결함으로 지난해 12월 전량 리콜 조치됐다. 웰스팜은 무농약 채소를 가정에서 손쉽게 재배한다는 컨셉의 제품이다. 식물 성장에 필요한 빛, 온도 등을 자동

    2018-06-05 김희진 기자
  • 해피콜 '블렌더·양면팬' 모로코 론칭… 8월부터 阿시장 공략

    해피콜이 모로코 시장을 처음으로 아프리카 대륙에 진출한다.해피콜은 모로코 진출을 위해 현지 수입유통사 ‘아이디어(IDEA)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아이디어 그룹은 다이슨 등 프리미엄 주방, 생활 제품을 취급하는 유명 현지 딜러다. 모로코 전역에 탄탄

    2018-06-04 김희진 기자
  • 생산 줄고 소득 줄고 '대략난감'

    [미리보는 週52시간] 에어컨·선풍기 공장 풀가동 해야 하는데...

    본지는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한달 앞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겪게 될 삶과 근무환경의 변화를 미리 살펴본다. 소득 감소와 고용 불안 등 부정적 영향도 예상되고 있지만, 워라밸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곳도

    2018-06-01 김희진 기자
  • 쿠첸 '맘앤베이비엑스포' 첫 참가… 젖병소독기·분유포트 소개

    쿠첸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맘앤베이비엑스포에 참가한다.맘앤 엑스포는 매회 10만여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베이비페어다. 쿠첸은 처음 참가하는 맘앤 엑스포에서도 코베 베이비페어 등에서 앞서 얻은 호응을 이어갈 계획이다.쿠첸은 이번 행사에

    2018-05-30 김희진 기자
  • '의류관리기' LG 독주를 막아라… 삼성·코웨이도 진출 채비

    미세먼지 바람을 타고 의류관리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의류관리기는 앞서 몇 년간 LG전자가 내놓은 ‘스타일러’가 유일한 제품이었다. 그러다 최근엔 제품 인기가 높아지자 경쟁사들의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오는 하반기엔 삼성전자도 의류관리기 신제품을 내놓는다.

    2018-05-29 김희진 기자
  • 린나이, 직원 명함 한글표기 필수 아닌 '선택'...국내 정서와 상충

    일본계 기업인 린나이코리아가 한글 명함을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으로 두고 있어 국내 정서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린나이코리아는 직원들의 명함 표기 방식을 한문, 영어, 한글 표기 가운데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통상적으로 국내 기업들은 직원 명함을

    2017-01-26 이지완
  • SK매직 vs 쿠첸,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 논란

    SK매직과 쿠첸이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에서 서로 점유율 1위를 주장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양사가 자체적으로 추산한 판매 현황 역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신경전은 장기화될 전망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 규모는 판매대수 기준 50만대에 이른다.

    2017-01-26 이지완
  • 일본계 기업 린나이코리아, '일본해 표기' 지도 사용 논란

    린나이코리아가 공식 홈페이지 내 회사 위치 소개란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지도를 사용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린나이코리아가 일본계 회사라고는 하지만 국내 영업 활동을 벌이는 입장에서 해당 국가의 정서를 무시하는 행위라는 지적이다.25일 린나이코리아의 공식 홈페이

    2017-01-25 이지완
  • 신일산업, 올해 매출·영업익 20% 증가 기대... 2019년 매출 목표 2000억

    신일산업은 지난 13일 임직원 및 협력사와 함께 신년회를 개최하고 '2017년 비전'을 선포했다고 17일 밝혔다.신년회에서 신일산업은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의 20%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창립 60주년을 맞는 오는 2019년까지 매출 2000억원

    2017-01-17 이지완
  • 코웨이·SK매직, 공기청정기 '인공지능' 시대 선도

    공기청정기가 사물인터넷(IoT)를 넘어 한 단계 더 진화한 인공지능(AI) 제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국내 업체들 가운데는 코웨이와 SK매직이 인공지능 공기청정기에 앞장서고 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는 약 4조4000억 규모로 최근 3년간 연평

    2017-01-13 이지완
  • SK매직, 인공지능 탑재 '슈퍼청정기' 2종 출시

    SK매직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청정시스템이 적용된 슈퍼청정기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슈퍼L 청정기'(모델명 ACL-V15)와 '슈퍼I 청정기'(모델명 ACL-V16) 2종이다. 사용자 별도 조작 없이 스스로

    2017-01-11 이지완
  • 한경희생활과학, '생활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경희생활과학이 새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생활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경희생활과학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되며, 평소 생활

    2017-01-10 이지완
  • 쿠첸, 설 맞이 '쇼핑지원 이벤트'... 최대 55% 할인

    쿠첸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를 작성하는 참가자 가운데 매일 20명을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

    2017-01-10 이지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