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브랜드 충성도' 1위는 애플… 삼성 8위·현대차 15위로 '껑충'

    특정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강력하고 변함없는 헌신을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가 가장 높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15일 미국 브랜드 조사 업체 브랜드 키스(Brand Keys)가 발표한 로열티 리더스 리포트(Loyalty Le

    2023-09-15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 광고비 25% 줄인 아마존, 틱톡 광고비만 30% 늘렸다… 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이자 세계 최대 광고주 중 하나인 아마존(Amazon)이 타 소셜미디어 채널 광고비를 모두 줄인 반면, 숏폼(short form, 짧은 형태의)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는 오히려 더 많은 광고비를 쏟아 붓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강

    2023-09-14 김수경 기자
  • 아스팔트 위에 새빨간 립스틱 자국… 파리 시내에 초대형 립스틱이?

    프랑스 파리에 거대한 립스틱을 매단 채 달리는 자동차가 등장했다. 대형 립스틱은 아스팔트 도로 위에 빨간색 립스틱 자국을 선명하게 남기며 놀라운 발색력과 지속력을 뽐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 파리(L’Oreal Paris)는 립스틱 신제품인

    2023-09-13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2023년 한국 최고 광고대행사로 선정… 더워터멜론, 순위권 최초 진입

    제일기획 서울이 2023년 최고의 한국 광고대행사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예훈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이 2023년 한국 최다 어워드 수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이름을 올리면서 제일기획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입증했다.1

    2023-09-12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韓 사상 두번째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그 비결은?… 제일기획 황성필 CD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세계 최대의 크리

    2023-09-11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로고에 숨겨진 문법을 파헤치다…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

    모든 브랜드는 고유의 로고를 갖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핵심 메시지가 응축 돼 담겨있는 로고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심볼(symbol, 상징)과도 같다.로고 속에 숨겨진 표현 공식과 적용되는 규칙을 총망라한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는 심볼 마크의 소재와 유

    2023-09-08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욕심내지 말고 딱 너의 숨 만큼만"… 제주 해녀 상징 된 '숨비 아일랜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9-08 권경은 기자
  • 마블 '로키' 세계관과 손 잡은 맥도날드, 1980년대로 타임슬립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마블(Marvel)과 손 잡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80년대로 타임슬립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디즈니+(Disney) 마블의 '로키(Loki)' 두 번째 시즌을 홍보하기 위해, 시리즈 속에 등장하

    2023-09-07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싱가포르서 오프라인 축제 다시 연다… 3월 13-14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다시 오프라인 축제를 연다.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오는 2024년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Conrad Centennia

    2023-09-06 김수경 기자
  • "AI로 재편하라"…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일 개막

    챗GPT와 DALL·E(달리)의 등장으로 AI(인공지능)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전 세계 산업의 미래가 AI와 함께 새롭게 재편되고 있다.뉴데일리는 칸 라이언즈와 함께 오는 9월 20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을 열고 '리셋

    2023-09-05 김수경 기자
  • 이케아, '텅 빈 쇼룸' 공모전… "우승자에겐 2500달러 기프트 카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Empty Showroom(텅 빈 쇼룸)'을 주제로 한 특별 공모전을 열었다.4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이케아 매장에 아무것도 없는 텅 빈 쇼룸이 등장했다.최신 이케아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으로 꾸며진 일반적 이케

    2023-09-04 김수경 기자
  • 석유로 뒤덮인 경기장의 충격적 모습… 그린피스 "화석연료 기업 광고 금지하라!"

    오는 9월 8일 개막을 앞둔 2023 럭비 월드컵(Rugby World Cup)이 열리는 경기장이 까만 석유로 흘러 넘치는 충격적 영상이 공개됐다.1일 업계에 따르면 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 프랑스(Greenpeace France)는 2023 럭비 월드컵과 같은 주요 스포

    2023-09-01 김수경 기자
  • 야생곰도 못 부순 명품 쿨러 '예티', 이번엔 전 세계 위협하는 '이것'과의 승부

    야생 회색곰과 쿨러(cooler)의 대결을 담은 광고로 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아웃도어 브랜드 예티(Yeti)가 이번엔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쓰레기와의 대결에 나섰다. 예티는 브랜드의 핵심인 '강력함의 위업(feats of strength)'에 담긴 의미를

    2023-08-31 김수경 기자
  • "50초 간의 완벽한 고요함"… 카프리썬, '키즈 노이즈 캔슬링 주스' 내놨다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세계 최초의 '키즈 노이즈 캔슬링(Kid-noise canceling)' 기술을 담은 특별한 제품을 선보였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카프리썬은 최근 '50초

    2023-08-30 김수경 기자
  • "글로벌 광고 시장, 2024년 1조 달러 돌파"… 메타·바이트댄스·아마존·알리바바·알파벳이 주도

    글로벌 광고비 지출 규모가 내년에 사상 최초로 1조 달러(한화 약 1326조원)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세계 광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메타(Meta)·바이트댄스(ByteDance)·아마존(Amazon)·알리바바(Alibaba)·알파벳(Alpha

    2023-08-29 김수경 기자
이전 66 67 68 69 7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