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광고주 위한 광고 넘어 고객 경험·전략에 집중"… 차우 콕 켱 이노션 인도네시아 CCO

    지난해 이노션(Innocean)에 합류한 차우 콕 켱(Chow Kok Keong) 이노션 인도네시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e Officer, CCO)가 올해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수상작 트렌드와 함께 이노션의

    2023-08-28 김수경 기자
  • "미래를 예측하는 5가지 방법"… 파비오 세이들 메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팀 디렉터

    [부산 = 김수경 기자] 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을까. 아직 씌여지지 않은 미래를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이 공개됐다.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키노트 무대에 선 파비오 세이들(Fabio Seidl)

    2023-08-25 김수경 기자
  • 다나카의 크리에이티브 공식… "세상이 알아주지 않더라도 계속 도전하라"

    [부산 = 김수경 기자] 7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이자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홍보대사인 다나카가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 성공 공식을 공유했다.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밋업(meet-up) 세션

    2023-08-25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데이터', 구글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부산 = 김수경 기자]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와 데이터(data)의 상관관계는 이미 수 많은 성공 캠페인에서 입증됐다. 크리에이티비티를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데이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우리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24일 부산 벡스코

    2023-08-25 김수경 기자
  • "플랫폼 마케팅의 성공, 디지털 리터러시에 달렸다"… 유승택 이노션 플랫폼전략그룹장

    [부산 = 김수경 기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핵심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떠오른 플랫폼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과 능력이 필요할까.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무대에 연사로 선 유승택 이노션 플랫폼

    2023-08-24 김수경 기자
  • "54조원 규모 옥외광고,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힘 얻었다"…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부산 = 김수경 기자] 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옥외광고(OOH)가 올해 사상 최초로 405억 달러(한화 약 54조원)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통 매체로 치부되던 OOH가 디지털과 최신 기술을 만나면서 새로운 힘을 가진 강력한 매체로 다시금

    2023-08-24 김수경 기자
  •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주목한 캠페인은?

    [부산 = 김수경 기자]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의 심사위원장 5인이 주목한 최고의 캠페인들이 공개됐다.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에는 5인의 심사위원과 함께 정상수 MAD STARS 부집행위원장이

    2023-08-23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버려지는 못난이 감귤, 제주 로컬 브랜드 '코코리'로 환생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8-22 권경은 기자
  • 아우디 Q8 스포트백 이트론, 타보면 이런 느낌… AI, 시승감을 예술로 승화하다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Audi)가 AI(인공지능)를 이용해 신형 차량의 시승감을 시각화한 감각적인 예술 작품을 공개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 캐나다(Audi Canada)는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아우디 Q8 스포트백 이트론(Audi Q8

    2023-08-21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마케팅, 140조원 규모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로 진화하다

    올해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키워드 중 하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였다. 2023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수상작 중에서 크리에이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나온 작품이 많았고 내년에는 2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08-18 권경은 칼럼
  • '한입만~' 방지 옷 내놨더니 매출 50% 쑥↑… 맥도날드의 맥플러리 어패럴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여름 대표 메뉴인 맥플러리(McFlurry) 카모플라쥬(camouflage, 위장) 의류를 선보였다.1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포르투갈은 타인으로부터 맥플러리를 지킬 수 있는 카모플라쥬 의류인 '카모플러리(

    2023-08-17 김수경 기자
  • "코냑 한 방울에 삶의 위대한 여정을 담다"… '라라랜드' 감독이 만든 헤네시 X.O. 광고

    영화 '위플래쉬'와 '라라랜드', '바빌론' 등으로 유명한 데이미언 셔젤(Damien Chazelle) 감독이 만든 코냑(cognac) 광고가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코냑 브랜드 헤네시 X.O.(H

    2023-08-16 김수경 기자
  • "나올래?" 친구의 갑작스러운 연락, 레이지보이가 대신 거절해 드립니다

    편안한 의자에 앉아 만족스러운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갑자기 만나자는 친구의 연락을 받곤 이를 어떻게 거절해야 할 지 고민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그 불편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리클라이너(recliner, 안락의자)로 유명한 브랜드 레이지보이(La-Z-Boy)가 디클

    2023-08-14 김수경 기자
  • 거대 바비와 달리는 자크뮈스 핸드백…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 시대 열릴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에 맞먹는 거대 바비(Barbie) 인형, 파리 시내를 쌩쌩 달리는 자크뮈스(Jacquemus) 대형 핸드백, 뉴욕 지하철에 등장한 메이블린(Maybelline) 대형 마스카라까지. 눈을 의심케 하는 초현실적인 광고에 전세

    2023-08-10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제주 명품 '한림수직' 되살린 로컬 콘텐츠의 힘… 재주상회 고선영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8-10 권경은 기자
이전 66 67 68 69 7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