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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DGs포럼 2023]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YLC 참가했기에 지금까지 일할 수 있었다”

    “마케터로서 크리에이터로서 3년 차로 가장 고민이 많았을 때 영 라이언즈에 참가하게됐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일을 하는지, 내가 하는 일들이 시장이나 세상을 바꿀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칸에 와서야 이유를 찾을 수 있었어요”2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2023-09-21 이가영 기자
  • [SDGs포럼 2023]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동아시아 마케팅 총괄 부사장 "오비맥주 성장 원동력은 크리에이티비티"

    "AB인베브의 지난 여정을 돌아봤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를 활용해 성장을 견인하는 것이었습니다."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AB인베브(AB InBev) 동아시아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열린 'S

    2023-09-21 최신혜 기자
  • [SDGs포럼 2023]“감성적 광고일수록 대중 주목도 높인다”

    “낮은 감성의 크리에이티브, 낮은 주목도, 초과 미디어 노출 점유율(ESoV)의 수치가 음수인 광고는 비즈니스 성과가 좋지 않습니다. 감성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주목도가 높은 미디어, ESoV 값이 양수인 광고가 광고주, 즉 기업에 획기적인 광고가 될 것입니다.”지난 21

    2023-09-21 박아름 기자
  • [SDGs포럼 2023] 박계리 메타 파트너 "AI, 개인맞춤형 디지털마케팅에 특화"

    "AI 기술은 디지털 마케팅서 비용과 시간 등을 단축하면서도, 개인 소비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박계리 메타 파트너는 20일 서울 중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SDGs포럼x칸라이언즈 2023(2023 CannesLionsXSeoul

    2023-09-20 김선 기자
  • [SDGs포럼 2023] “지속가능성 위해서는 개입과 규제가 필요하다”

    “지속 가능성의 여정에서 누가 이기고 누가 지는 것은 없습니다. 모두가 기여하지 않으면 우리가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의 조너선 홀(Jonathan Hall) 지속가능경영 혁신 리더는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2023-09-20 도다솔 기자
  • [SDGs포럼 2023] 김희진 LGU+ 마케팅 팀장 "AI 광고, 첫 단추는 사람"

    김희진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 와이낫 IMC1 팀장은 인공지능(AI)이 광고 제작 비용 및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지만 인간 기획자의 역량에 따라 결과물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8년 차 브랜드 마케터 김 팀장은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

    2023-09-20 김병욱 기자
  • [SDGs포럼 2023]"브랜드, 문화·경제 변화에 맞춰야"

    "브랜드는 발전을 반복하는 작업에 가깝고 많은 사람이 함께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보호가 필요한 완성된 예술 작품이 아닙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델이 필요합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이 2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2023-09-20 황지희 기자
  • [SDGs포럼 2023] 하나은행 '하나원큐' 日 150만 방문… '머니드림 베개' 통했다

    하나은행이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명가로 거듭나고 있다.빅데이터·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빅테크 회사의 플랫폼 비즈니스가 활성화되면서 은행을 둘러싼 금융환경은 큰 변화를 겪었다. 영업점 방문자 수는 꾸준히 줄어들었고 그에 따라 4대 시중은행은 5년간(2018~

    2023-09-20 박지수 기자
  • [SDGs포럼 2023] "AI 시대, 데이터 기반 의사 소통이 핵심"… 옴니콤 그룹사 한국 대표 4인 한 자리에

    글로벌 마케팅 그룹 옴니콤이 인공지능(AI) 시대, 데이터 기반의 의사 소통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분석하고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이 20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2023-09-20 유다정 기자
  • [SDGs포럼 2023] 김현중 풀무원 부사장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

    "우리는 잘 먹어서 지구를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김현중 풀무원 부사장은 20일 오후 서울 중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SDGs포럼x칸라이언즈 2023(2023 CannesLionsXSeoul)'에서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

    2023-09-20 김보라 기자
  • [SDGs포럼 2023] 지원규 PT코리아 대표 “생성형 AI도 결국 도구, 사람 대체할 수 없다”

    지원규 PT코리아(PT KOREA, 제일기획 자회사) 대표가 생성형 AI를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를 공유했다. 뛰어난 생산성을 바탕으로 업계 전반의 효율성 제고가 기대되지만, 결국 사람을 대체할 수는 없다는 것이 핵심이다.지원규 대표는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

    2023-09-20 김성현 기자
  • [SDGs포럼 2023] "또 다른 디지털 국가가 없도록 모두가 행동해야"

    "투발루를 지키고 세계를 지켜야 합니다. 투발루의 사례가 영감을 주었다면 여러분들도 행동해야 합니다."휴 먼로 더몽키스 최고전략책임자는 20일 열린 'SDGs포럼'에서 '투발루, 최초의 디지털 국가'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휴 먼로 최고전략책임자는 기후위기

    2023-09-20 성재용 기자
  • [SDGs 포럼 2023] "AI시대, 크리에이티비티 없는 콘텐츠는 그저 소음일 뿐"

    인공지능(AI), 특히 생성형AI의 등장은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체인저'로 꼽힌다. 다만 AI는 도구일 뿐, 고유한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들 수 있는 원천은 결국 문화와 공동체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2023-09-20 유다정 기자
  • 런던 타워브리지에서 펄럭이는 나이키의 첼시FC 초대형 유니폼

    영국 런던의 상징인 타워 브리지(Tower Bridge)에 나이키(Nike)의 첼시 FC(Chelsea FC) 초대형 유니폼이 걸렸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나이키가 출시한 첼시FC의 대형 유니폼이 타워 브리지에 걸린채 바람에 펄럭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모

    2023-09-19 김수경 기자
  • 욕 먹는 애플 신규 광고… '친환경' 앞세운 '그린워싱' 들통

    애플(Apple)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신제품 행사에서 새 광고 캠페인 '어머니 대자연, 환경 보고 받으시는 날(Mother Nature)'을 선보였다.팀 쿡(Tim Cook) 애플 최고 경영자(CEO)와 임원진들이 오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에 탄소중립을 실현하

    2023-09-18 권경은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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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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