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스틱 NO! 캔·종이 패키지로 대체하는 글로벌 생수 브랜드
전 세계적인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에 생수 브랜드들이 동참하고 있다.23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펩시코(PepsiCo)의 글로벌 생수 브랜드부터 저스트워터(JUST Water), 에버엔에버(Ever&Ever) 등 로컬 스타트업까지 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이 용이
2019-07-23 박소정 기자 -
인류 달 착륙 50주년… 삼성·네슬레·폭스바겐 기념 캠페인 선봬
지난 1969년 7월 20일 아폴로 11호 달 착륙선 '이글'에서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린이 내려 달 표면에 발을 디딘 지 올해로 50년이 됐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인류의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 네슬레, 폭스바겐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기념 캠페인이
2019-07-22 박소정 기자 -
글로벌 광고업계 1위 WPP, 시장조사기관 '칸타' 지분 베인캐피탈에 매각… 3조6375억원 규모
글로벌 광고업체 WPP가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 지분을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탈(Bain Capital Private Equity)에 매각했다.19일 외신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은 칸타 지분 60%를 31억 달러(약 한화 3조6375
2019-07-19 박소정 기자 -
"창의적인 여성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SIBI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대표적인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이하 SIBI)'이 아시아에 상륙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2019-07-19 김수경 기자 -
기묘한이야기·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삼성, 팀갤럭시 캠페인 선봬
기묘한이야기의 주인공·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을 프로모션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갤럭시 S10 글로벌 캠페인 '#팀갤럭시(Tea
2019-07-18 박소정 기자 -
스트리트 패션, 푸드를 입다… KFC, Z세대 저격한 한정판 '버킷 햇' 선봬
KFC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스트리트 패션과 협업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KFC 러시아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맘 큐피(Mam Cupy)'와 협업해 치킨 버킷(bucket)과 똑같이 생긴 버킷 햇(bucket hat)을 선보였다.상트페
2019-07-17 박소정 기자 -
크리테오, 앱 마케팅 삼박자 갖췄다… 모바일 앱 광고 신규 솔루션 선봬
크리테오가 웹 사용자를 모바일 앱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앱 설치 광고 솔루션을 선보였다. 크리테오는 브랜드의 휴면 고객 활성화, 신규 잠재 고객 발굴 및 유입까지 한 번에 해결한다는 전략이다.16일 오전 크리테오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크리테오코
2019-07-16 박소정 기자 -
BTS·복면가왕·아기상어… 애드에이지, 美서 가장 인기있는 20개 브랜드 발표
방탄소년단(BTS)과 아기상어(Baby Shark), 미국판 복면가왕(The Masked Singer)이 미국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톱 20위 안에 들며 K 브랜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글로벌 광고 컨설팅업체 애드에이지(AdAge)는 올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2019-07-16 김수경 기자 -
유튜브, 카카오톡 넘을까… "메신저 보다 콘텐츠로 사용자 몰려"
유튜브가 국내 1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곧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5일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업체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카카오톡이 유튜브의 성장세에 밀려 내년에 1위 자리를 빼앗길
2019-07-15 박소정 기자 -
혐오범죄 타깃 된 나이키… 레즈비언 축구선수 '메간 라피노' 광고, 테러로 몸살
선보이는 광고마다 늘 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나이키(Nike)가 이번엔 혐오범죄의 타깃이 됐다.15일 뉴욕포스트 등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가 새로 선보인 광고 캠페인에 욕설과 낙서가 달리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나이키는 최근 미국 여자 축구대표팀 주장인
2019-07-15 김수경 기자 -
초콜릿도 커스터마이징 시대, 3D 프린터로 '뚝딱'… 캐드버리, 호주서 첫 선
초콜릿도 3D 프린터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대가 도래했다.1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다국적 제과 업체 캐드버리(cadbury)가 세계 최초의 초콜릿 3D 프린터를 선보였다.캐드버리는 최근 7월 7일 세계 초콜릿의 날(World Chocolate
2019-07-12 김수경 기자 -
"구찌 신발, 집에서 신어보세요"… 명품 브랜드 마케팅, AR을 입다
이제 집에서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 운동화를 신어볼 수 있게 됐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구찌가 iOS 앱에 AR(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한 운동화 피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구찌 앱에서 원하는 운동화 스타일을 고른 뒤 스마트폰 카메라에 발을 비추면 선택한
2019-07-11 박소정 기자 -
광고대행사 FCB, 100년 광고주 '니베아' 버렸다… "동성애 혐오 발언, 불매 운동까지"
대형 광고대행사 FCB가 100여년 간 파트너십을 맺어 온 대형 광고주 '니베아'와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니베아 관계자의 동성애 혐오 발언에 대한 FCB 측의 강경한 대응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FCB는 올해 말 완료되는
2019-07-11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가 선보인 배달의 미래 "QR코드 돗자리로 앉은 자리서 받는다"
공원에서 배달을 시켰을 때 배달원이 어디있는지 전화하고, 힘겹게 찾아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 배달 서비스가 나왔다. 맥도날드가 QR코드 돗자리를 내놓고 맥딜리버리의 미래를 선보였다. 1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이 신박한 맥딜리버리 프로모션을 진행
2019-07-10 박소정 기자 -
아·태 리더 27명 올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BBDO·하쿠호도·맥칸·웨버샌드윅·FCB·제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첫번째 연사 라인업을 발표했다.1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측에 따르면 조영민 제일기획 ECD를 포함해 27명의 APAC 지역 리더들이 연사로 서
2019-07-10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