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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 지속가능한 지구를 말하다… 김효실 브랜드팀장

    최근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의 공통점을 꼽으라면 모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을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국내에서도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전달하는 기업이 있

    2019-08-13 박소정 기자
  • "매스 마케팅은 낭비"… 글로벌 1위 광고주 P&G, 3년째 광고비 줄여

    글로벌에서 마케팅 비용을 가장 많이 써 온 브랜드 P&G가 3년째 광고비를 대폭 삭감하고 있다. P&G는 광범위한 미디어에 쏟았던 매스 마케팅 비용을 '낭비(Waste)'라고 표현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9일 P&am

    2019-08-09 박소정 기자
  • MS,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인수… 디지털 광고 경쟁 격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커머스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프로모트IQ(PromoteIQ)를 인수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인수로 MS는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이다.프로모트IQ는 리테일러가 온라인상에서 효과적으로 가격을

    2019-08-08 박소정 기자
  • 시장조사기관도 데이터 드리븐에 집중… 칸타 "실시간 예측·행동 데이터의 자동화 솔루션 목표"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가 디지털 마케팅 효율화를 제시할 수 있는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칸타는 데이터 드리븐 트랜스포매이션(data-driven transformation)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의 리서치 기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체질 개선을

    2019-08-07 박소정 기자
  • '촉매제·소셜미디어·현실과 디지털 간 연결성'…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의 인사이트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효과성'을 인정받아 수상한 캠페인들의 특징은 무엇일까.6일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업체 WARC(World Advertis

    2019-08-06 박소정 기자
  • "맥북이 추천합니다"… 애플 정조준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 광고 캠페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Surface) 랩탑 2 홍보를 위해 '맥북'을 모델로 고용했다. MS가 경쟁 업체인 애플의 '맥북'을 정조준한 것. 5일 업계에 따르면 MS는 경쟁사인 애플의 '맥북'을 견제하기 위해 '맥북'이라는 이름의 남자를 고용해

    2019-08-05 박소정 기자
  • "영화야, 광고야?"… 오비맥주, 유튜브와 손잡고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

    영화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는 유튜브 콘텐츠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의 행동을 유발하는 국내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유튜브 영화가 공개됐다.오비맥주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만든 영화 '아오르비'(AORB)'다. 2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2019-08-02 박소정 기자
  • [르포] 백화점에 공룡이 떴다… 롯데百, 쥬라기 체험 마케팅으로 고객·매출 잡았다

    도심 한 복판에 등장한 공룡 덕에 한 달 만에 4만7000여 명이 쇼핑몰로 몰려들었다.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28일부터 김포 공항점에서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열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 마케팅에 나섰다. 이 마케팅은 영화 '쥬라기 월드'에 등장하는 다

    2019-08-01 박소정 기자
  •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포 프린트 컴페티션(Student Creative Award for Print Competition)'을 개최한다.

    2019-07-29 박소정 기자
  • 아마존, TV광고 시장도 노린다… 구글과 경쟁 가속화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이 TV광고 시장까지 넘보면서 광고시장 강자인 구글과의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29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34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파이어TV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최근 온라인 광고회사인 더 트레이드 데스크(

    2019-07-29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시대 정신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 전할 때"… 김효진 HS애드 CD

    "브랜딩은 담대해지고 세일즈를 위한 마케팅은 적확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 정신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를 전해야할 때입니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

    2019-07-26 박소정 기자
  • "성소수자도 자유롭게 데이팅 앱 즐겨요"… 틴더, LGBTQ 보호 기능 선봬

    세계 1위 소셜 데이팅 앱인 '틴더(Tinder)'가 성소수자(LGBTQ)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능을 선보였다.26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틴더는 글로벌 LGBTQ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트래블러 알러트(Traveler Alert)' 기능을 추가했다고

    2019-07-26 김수경 기자
  • "달을 쪼개 팝니다"… 블록체인 테크기업 '다이아나', 인류 최초 달 등기소 추진

    전 세계 최초로 우주자산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다. 이 기술을 통해 개인이 달을 소유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블록체인 테크기업 다이아나(diana)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달 토지를 증표화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는 디앱(dApp, 탈중앙화 앱)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19-07-25 김수경 기자
  • 대마초 성분 화장품, 美서 인기… 인디 브랜드부터 세포라·키엘·프레시까지 '그린러시'

    '그린러시(green rush)'가 미국 뷰티 시장을 덮쳤다. 그린러시는 19세기 금광이 발견된 지역으로 사람들이 몰려든 '골드러시(gold rush)'와 비슷한 현상으로, 의료용·기호용 마리화나가 합법화 된 나라로 자금이나 사람이 몰리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다.&nbs

    2019-07-24 박소정 기자
  • 스타트업 성공신화, 숨은 조력자는 광고회사… 브랜드 인큐베이터로 변신

    # '3달러' 균일가 전략으로 미국을 사로잡은 '브랜드리스(Brandless)'와 매트리스업계 혁신으로 불리는 스타트업 '캐스퍼(Casper)'의 성공신화에는 숨은 조력자가 있다. 광고회사 레드앤틀러(Red Antler)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잠재력이 충분한 스타트업

    2019-07-24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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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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