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뷰티의 양대산맥 아모레퍼시피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
편의점 업계가 국산 1호 위스키 ‘김창수 위스키’의 한정판 제품을 둘러싸고 경쟁을 시작한다. 2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와 GS25는 ‘김창수 위스키 50.5’를 두고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펼친다.&nb
중국이 한국 국민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 중단을 이어가고 해외 단체 여행 가능 국가에서 제외시키는 등 보복성 행정을 이어가면서 면세업계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면세업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당시
세븐일레븐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해 플라스틱 얼음컵을 종이 얼음컵으로 전면 대체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월 세븐일레븐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종이얼음컵을 선보인 바 있다.이번에 교체되는 얼음컵은 레귤러
이디야커피는 지난 1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이디야 및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이디야커피 가맹점에 대한 원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뷰티 업계가 모처럼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지난 3년여 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화장이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마스크 해제 소식에 색조 화장품을 다시 구매하기 시작한
CJ올리브영이 재고자산 과다계상으로 인해 2개년 감사보고서를 정정했다. 내부 회계기준 검토 및 재고 재평가 과정에서 기존 재고자산을 지나치게 높게 평가했다고 결론 냈기 때문이다. 이번 정정으로 인해 CJ올리브영의 2
SPC삼립은 대표 정통빵 ‘보름달’ 브랜드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보름달’은 1976년 출시한 제품으로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SPC삼립은 잘파(Z세대
◇ 현대백화점, ‘한스 트리스티안 안데르센 어워드’ 일러스트 작품 전시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오는 4월 9일까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어워드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이번에 열리는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 5개사와 손잡고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신세계는 지난해 제휴카드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 비중이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롯데마트는 전통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오는 8일까지 잡곡, 견과류, 건나물 등 다양한 정월대보름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먼저 롯데마트는 계묘년 정월대보름 특별 기획 상품을 출시해 8일까지 한정 판매
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전략본부장이 ‘친환경 순종 이베리코’ 시장 공략에 나섰다.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은 김 본부장이 스페인 현지에서 이베리코 농장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올해 첫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백화점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롯데웨딩멤버스’의 지난해 신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4조4950억원의 매출과 271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6%, 영업이익은 23.7% 감소한 실적이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