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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밀키스', 대만 진출 3년 만에 연 1천만캔 수출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1~8월까지 대만 시장에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1000만캔(250mL 기준) 이상 수출하며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수출 기록은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 하반기 대만에 밀키스를 본격적으로 수출한 이후 3년
2022-09-19 임소현 기자 -
우윳값 인상 '임박'… 가격 결정제도 개편에 유업계 '촉각'
우유 가격 결정 체계 개편이 목전으로 다가왔다. 정부와 낙농가가 만남을 가지고 '원유가격연동제'를 '원유 용도별 차등가격제'로 개편하는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업계에서는 미묘한 입장차가 감지되는 모양새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낙농진흥
2022-09-16 임소현 기자 -
갓뚜기 어색해진 '오뚜기'… 진라면 가격 15.5% 인상
오뚜기가 10월 10일부로 라면류의 출고가 기준 제품 가격을 평균 11.0% 인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1년 2개월만이다.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진라면은 620원에서 716원으로 15.5%, 진비빔면이 970원에서 1070원으로 10.
2022-09-16 임소현 기자 -
[종합] 국내 식품가 가격 인상 러시… 라면·과자에 장류·김치까지 '고공행진'
국내 식품기업의 도미노 가격 인상이 현실화됐다. CJ제일제당과 대상이 김치, 장류 등 대표 서민식품의 가격을 다음달 인상한다. 이미 추석 명절 이전부터 진행되어 온 식품 가격 인상에 겹쳐 소비자 체감 물가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과
2022-09-15 임소현 기자 -
[단독] '종가집'도 오른다… 대상, 내달 포장김치 가격 인상
대상이 대표 조미료 미원을 비롯해 '종가집' 김치 등 간판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상이 김치류, 장류 제품 가격 인상을 10월 1일자로 단행한다. 종가집 브랜드 김치는 평균 9.8% 인상되고, 장류는 평균 12.8% 오른다.대상은 이
2022-09-15 임소현 기자 -
[단독] CJ제일제당, '비비고' HMR부터 포장김치·장류까지 가격 인상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 파스타 소스, 국류 등 가정간편식(HMR)과 장류 제품 가격을 최대 14% 인상한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국물요리 HMR, 장류, 김치, 파스타소스 등 일부 제품 가격을 6~14% 인상한다. 국물요리 HMR의
2022-09-15 임소현 기자 -
이마트 식구 된 스타벅스 코리아, 가맹정보공개서 등록 취소
글로벌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StarbucksCoffeeInternational,Inc.)가 스타벅스의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를 등록 취소했다.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하며 글로벌 본사는 온전히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에서 손을 떼게 됐다.15일 공
2022-09-15 임소현 기자 -
"다각화 쉽지 않네"… 서울우유 디저트 사업 철수하나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이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밀크홀1937 매장을 잇달아 철수하고 있다. 업계에선 관련 사업을 전면 철수하는 게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의 밀크홀1937은 현재 AK수원점과 종로점 2곳뿐이다. 지난 2020년 7호점까
2022-09-15 김보라 기자 -
대상-중기부-공정위, ‘납품대금 연동제’ 자율추진 협약 체결
대상이 중소벤처기업부,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하는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운영 사업에 ‘1호 신청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앞장선다.14일 서울 서초구 소재 KT 우면연구센터에서 열린 ‘납품대금 연동제 자율추진 협약식’은 정부, 국회, 기업, 유관
2022-09-14 임소현 기자 -
동원산업·동원엔터, 합병 주총 통과… "경영 효율 및 지속성장 도모"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안건이 가결됐다.동원산업은 14일 오전 서울 양재동 동원산업빌딩 20층 강당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을 가결시켰다고 밝혔다. 오는 11월1일 합병기일을 거쳐 같은 달 16일 합병신주가 상장된다.
2022-09-14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시아 최대 종합 유가공 '양주 신공장' 준공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 유가공 생산시설인 ‘양주 신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이날 경기도 양주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과 임직원들을 비롯해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강수현 양주시장 등 약 15
2022-09-14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재활용 친환경 퇴비 1천만 포대 넘어
스타벅스코리아는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 재활용해 생산한 친환경 커피 퇴비가 올해 말까지 누적으로 1000만 포대를 넘어선다고 14일 밝혔다.20만톤에 달하는 커피 퇴비 1000만 포대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준으로 약 15억잔
2022-09-1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삼양식품, SPC그룹, GS25 外
◇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한정판 출시동원F&B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열량이 0kcal로 출시 1년여
2022-09-13 임소현 기자 -
"더이상 못 버텨" 오리온 초코파이, 9년만에 12% 인상
오리온은 오는 15일부터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오리온은 2013년 이후 9년 동안 효율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극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펼치면서 제품의 양은 늘리고 전 품목의 가격을 동결해왔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2022-09-13 김보라 기자 -
'라이스버거' 서울 이어 부산 상륙… 롯데리아, 아침메뉴 재도전할까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서울 시내 일부 역사에서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라이스버거' 테스트를 부산에서도 진행 중이다. 조식 수요가 발생한 상권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테스트하는 단계로 분석된다.13일 롯데GRS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현재 조식 메뉴 수요가 있는 매장을
2022-09-1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