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가 부담에"… 올 추석 음식도 간편식으로

    간편식이 명절 차례상 풍경을 바꾸고 있다. 명절을 간소하게 지내는 문화가 점차 확대되고 물가 급등하면서 소비자들이 완제품이나 간편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재료를 직접 사서 요리하는 것보다 간편식을 구매하는 게 더 경제적이라는 판단에서다.10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추석

    2022-09-09 김보라 기자
  • 오리온, 협력회사∙대리점 대상 금융지원 강화

    오리온이 협력회사 및 대리점의 금융지원 강화 차원에서 ‘동반성장 상생펀드’의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원부재료∙설비 협력회사 및 대리점에게 제공하는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기존 0.43%에서 1.6%로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오리온은

    2022-09-08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추석 맞아 복지시설에 4.3억원 상당 제품 전달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냉동제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기부 품목은 삼양임꺽정떡갈비, 삼양언양식불고기, 삼양고기왕교자 등 5211박스로 소비자가 기준 4억3000만원 상당이다.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명절을 앞두고

    2022-09-08 김보라 기자
  • [깐깐한 리뷰] 스테이크 토핑이 듬뿍… '도미노피자' 신메뉴 먹어보니

    도미노피자가 '육식파' 소비자를 끌어들일 신메뉴를 내놨다. 역대 도미노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그릴드 비프 스테이크'를 사용한 신메뉴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가 그 주인공이다.지난 2일 전국 매장에서 판매를 개시한 도미노피자의 신메뉴 '와일드 와일드 웨

    2022-09-07 임소현 기자
  • 30년간 10억개 팔린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손흥민 모델에 팝업스토어까지 마케팅 강화"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대표제품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통합 캠페인을 본격 실행한다. 신규 CF를 공개하고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 투자가 이뤄진다.불고기버거는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억개

    2022-09-0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정성필 대표, 명절 앞두고 물류센터 찾아 격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물류센터 임직원들을 위한 ‘정성포차’ 푸드트럭 이벤트를 열었다.정 대표는 지난달 24일, 이천, 수원, 동탄 물류센터를 순회 방문해 현장 근무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 대표는 늦은 새벽까지 임직원은 물론,

    2022-09-07 임소현 기자
  • 팔도, 10월1일 라면 가격 평균 9.8% 인상

    팔도는 10월 1일부로 라면 가격을 평균 9.8% 인상한다. 인상 품목은 라면 12개 브랜드다. 농심에 이어 팔도까지 가격 인상을 결정하면서 라면 도미노 인상이 현실화되는 모양새다.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 팔도비빔면 9.8%, 왕뚜껑 11.0%, 틈새라면빨계떡

    2022-09-07 임소현 기자
  • 버거 신화 쓴 송현석 대표, '노브랜드피자' 출점 뜸들이는 이유는

    신세계푸드의 야심작 '노브랜드피자(No Brand Pizza)'가 론칭 후 6개월이 되도록 추가 출점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버거 신화'를 이끈 송현석 대표의 전략이 180도 달라졌다는 분석이 나온다.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노브랜드피자의 2호점 계획이 여전히 정해지

    2022-09-06 임소현 기자
  • SPC그룹,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 챙긴다… '나눔' 실천

    SPC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SPC그룹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온정을 나누는 추석’을 주제로 노숙인 배식 봉사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SPC그룹 임직원들은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2022-09-06 김보라 기자
  • "귀뚜라미로 그래놀라 만든다" 롯데제과, 식용 곤충 기업과 업무협약

    롯데제과는 캐나다의 식용 곤충기업인 아스파이어 푸드그룹(Aspire food Group)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는 아스파이어 푸드그룹에서 생산한 제품의 한국 내 독점 판매회사로 지정될 예정이다. 양사는 아

    2022-09-06 김보라 기자
  • "동원F&B 가공유 이어 된장찌개도 리콜"… 식품업계, 먹거리 안전 비상

    최근 식품업계에 제품 품질 이상이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기준수를 초과한 세균이 검출된다거나 제조 이상으로 불량 제품이 유통되면서 식품 안전에 비상이 걸렸다.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2일 동원 F&B의 HMR(간편가정식) 수라 양반 차돌된장찌개에서 세

    2022-09-05 김보라 기자
  • 대상그룹,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 선포… "미래 100년 선도"

    대상그룹이 창립 66주년을 맞아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미래 100년을 이끌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5일 대상그룹에 따르면 임직원의 생각과 태도 및 모든 경영 활동 속에 자리잡고 있던 가치인 '존중'을 새로

    2022-09-05 임소현 기자
  •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10주년… 누적 2천명 등록금 지원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 매장과 대리점·협력사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등 100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외부 복지기관에서 추천한

    2022-09-05 임소현 기자
  • 풀무원, 녹즙 배달에 전동카트 도입… 신선 배송 혁신

    풀무원이 녹즙, 유산균 등의 신선 음료와 소포장 신선식품 일일배송 및 판매에 전동카트를 도입하고 배송 혁신으로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풀무원녹즙은 녹즙과 유산균, 소포장 신선식품 등의 배송과 판매에 전동카트 ‘녹크(Knock)’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2022-09-02 임소현 기자
  • 폭탄급 '힌남노' 온다… 올해 유독 잦은 폭우에 빙과업계 '적색불'

    우리나라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권에 들면서 또 다시 전국에 비 소식이 예상된 가운데 빙과업계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다. 원가 고공행진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올해 유독 잦은 비가 매출 상승의 걸림돌이 될 전망이다.2일 기상청에 따르면 힌

    2022-09-02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