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빙 트렌드에 밥도 건강하게… CJ·대상, '곤약밥' 도전장

    웰빙 트렌드와 함께 '건강한 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 식품 시장에 '곤약밥'이 대세로 떠올랐다. 주요 식품 기업들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1일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 출시로 ‘햇반 잡곡밥’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햇반 곤약밥’ 신

    2022-09-01 임소현 기자
  • 대상, 마곡 ‘대상 이노파크’ 오픈… 글로벌 기업 초석 마련

    대상의 핵심 연구시설인 대상 이노파크(DAESANG InnoPark)가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대상은 1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대상 이노파크에서 열린 준공식을 진행하고, 연구 특화 기지로 삼아 글로벌 식품·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수립했다.또한 대상은 산업단지

    2022-09-01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추석 전 협력사 하도급대금 120여억원 조기 지급

    주식회사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0여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45곳이

    2022-09-01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무설탕 소주 '처음처럼 새로' 출시… "MZ세대 음주 문화 맞춰 차별화"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4일 소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처음처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

    2022-09-01 강필성 기자
  • "밀레니얼 고객 잡는다"… 한샘, 매장·전시 혁신 속도

    한샘이 매장 전시 혁신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한샘은 지난달 31일 ‘크리에이티브 데이(Creative Day)’를 개최하고 트렌드, 스토어, 채널, 브랜드 등 4개 분야의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날 한샘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2022-09-01 임소현 기자
  • 선넘은 맘스터치…'마이애미' 이벤트 논란에 "마이맘스로 변경"

    맘스터치앤컴퍼니가 이벤트로 진행하려던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이 논란에 휩싸이자 이벤트명 변경에 나섰다. 31일 맘스터치앤컴퍼니에 따르면 SNS 채널에 사진을 게시하면 선착순으로 스낵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명을 기존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에서 '마이맘스 프로

    2022-08-31 임소현 기자
  • "치킨이 생각나면, 지니야" BBQ-KT 맞손, 디지털전환 속도

    제너시스BBQ그룹이 디지코 기업 KT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1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으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하고 KT는 A

    2022-08-31 임소현 기자
  • 아워홈,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대

    아워홈은 KB손해보험 자회사인 KB헬스케어와 공동으로 개발한 기업 전용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건강 개선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아워홈과 KB헬스케어는 효율적인 식단 관리를 통한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디지털

    2022-08-31 김보라 기자
  • "위기에도 미래에 투자"… 식품업계, 신규 공장 설립 박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식품업계가 공장 증설에 나선다. K푸드 열풍에 따라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해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을 위함으로 풀이된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지난달 8일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소재에 토지 및 건

    2022-08-31 김보라 기자
  • 8만대 1 뚫은 MZ세대 기획 우승작… 배스킨라빈스, '내가 아인슈페너?!'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9월 이달의 맛으로 MZ세대가 기획한 ‘내가 아인슈페너?!’를 선보인다.신제품 ‘내가 아인슈페너?!’는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다. 커피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MZ세대 학생의 톡톡

    2022-08-31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전국 소상공인 카페 100곳에 상생음료 선봬

    스타벅스코리아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의 출시를 기념해 8월31일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상생음료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2022-08-31 김보라 기자
  • "SPC 파리바게뜨 과태료 면제가 사회적합의 때문?" 허위 주장 논란

    파리바게뜨와 제빵기사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 측에서 회사의 고용노동부 과태료 면제는 사회적합의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예상된다.지난 29일 민주노총 화섬노조를 지지하는 시민단체인 ‘파리바게뜨 노동자 힘내라 공동행동’의 상임대표인 권영국 변호사

    2022-08-30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앱 10만 회원 돌파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APP)이 초기 안착에 성공했다.신세계푸드는 올해 2월 자체 개발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의 회원수가 론칭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목표 대비 4개월이나 빠른 것이다. 당초 신세계푸드는

    2022-08-30 임소현 기자
  • 빙그레, '디디디' 브랜드로 베이커리 디저트 시장 공략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디디디(D.D,D)’가 ‘우유크림 가득 마리토쪼’를 출시하며 디저트 시장에 본격 공략한다.지난해 론칭한 브랜드 ‘디디디’는 ‘DESERVE. DESSERT, DARLING’의 약자로 ‘재밌고 새로운 맛을 보장하는 베이커리 간식’이라는 가치를 바

    2022-08-30 임소현 기자
  • [New데이터] 소금기 쫙 뺀 '캔햄 라이트' 오피스·주택가서 3배 더 팔려

    [편집자주] 데이터 홍수의 시대다. 고도로 정보화된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훤히 들여다보는 빅데이터지만, 넘쳐나는 데이터는 그 속의 진짜 가치를 알아보기 어렵게 만든다. 이에 뉴데일리경제 유통부는 편의점, 마트, 온라인몰은 물론 제조기업들이 분석하는 데이

    2022-08-3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