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셰프가 컨설팅부터 특식까지, 급식 줄 서는 이유 있었다
최근 흑백요리사 등 방송가에서 스타 셰프에 대한 주목도가 올라가며 급식업계가 컨설팅부터 급식까지 셰프들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17일 급식업계에 따르면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과 협업해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스타 셰프 IP를 활용한 고객 지원
2025-04-17 조현우 기자 -
CJ푸드빌,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에 '빕스·더플레이스' 동시 출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와 더플레이스가 공격적인 출점으로 외형 확장에 속도를 낸다.17일 CJ푸드빌은 초대형 복합단지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에 빕스와 더플레이스를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강동 아이파크 더리버는 연면적 약 30만㎡에 달하는 대규모 복합시설로, 서울
2025-04-17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착한 카카오 프로젝트' 시동 … 지속가능한 카카오빈 도입
롯데웰푸드가 대표 제품인 ‘가나초콜릿’에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된 가나산 카카오 원두를 사용하는 ‘착한 카카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기후변화와 병해로 인해 아프리카 가나 지역의 카카오 수확량이 급감하고, 지속가능한 카카오 농업의 중요성
2025-04-17 조현우 기자 -
쌀 남아도는데 … 부진한 쌀 수출, 1분기 수출량 4803톤 그쳐
올 1분기까지 쌀 수출이 유의미한 수치를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3만7000톤을 수출하며 최근 수 년 동안의 최대 실적을 달성한 점을 고려하면 부진한 성과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한국 쌀 관세율을 지적하며 추가 수입 압박까지 생겨나, 농
2025-04-17 최신혜 기자 -
삼성웰스토리, '흑백요리사' 스타셰프가 메뉴 개발해준다 … 업계 최초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유통업계 최초로 스타 셰프 IP를 활용한 고객 지원 360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최근 다양한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인지도 높은 스타 셰프를 활용한 협업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기획사와 손잡고 식자재 공급 고
2025-04-17 조현우 기자 -
뜨거운 여름 날린다 … 발빠른 식품업계 '여름면' 경쟁 돌입
식품업계가 이른 여름을 앞두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비빔면 경쟁에 나선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15년 757억원이었던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23년 1800억원으로 연평균 17% 성장했다.예년보다 빠른 여름이 시작되는 만큼 주요 라면업체들도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2025-04-17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꿀 음료’ 출시 3주 만에 2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는 캐릭터 ‘누누씨’와 협업해 선보인 봄 시즌 메뉴 ‘꿀 음료’ 3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꿀을 활용한 음료에 캐릭터 ‘누누씨’를 더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nbs
2025-04-17 최신혜 기자 -
농심, 美 노티드 매장서 '바나나킥 크림 도넛' 출시
농심 스낵 ‘바나나킥’이 미국에서 도넛으로 새롭게 변신했다.농심은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손잡고 미국 LA 웨스트필드에 위치한 노티드 해외 1호점에서 시그니처 메뉴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바나나킥 고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담은 풍부
2025-04-17 최신혜 기자 -
[깐깐한리뷰] 치킨+피자 조합으로 전 세대 공략, 노랑통닭 'Two 콤비네이션'
노랑통닭이 신제품 ‘Two 콤비네이션’을 선보인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치즈의 고소함, 치킨의 바삭한 식감을 조화롭게 담아낸 메뉴라는 설명이다.104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10개월간 연구 끝에 선보인다는 이번 신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직접 반죽부터 튀김, 포장까지
2025-04-17 조현우 기자 -
비하인드컷
코코아값은 내려가는데, 식품가격은 왜 계속 오를까
원산지 기상 악화, 병충해 등으로 폭등했던 초콜릿 주원료 코코아 가격이 최근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지만 초콜릿 관련 식품 가격은 좀처럼 안정되지 못하는 모양새다. 업계에서는 원재료 투입단가 시차를 고려했을 때, 올 상반기 내 기업의 원재료값 타격이 계속될 것이라는 시각이
2025-04-16 최신혜 기자 -
[단독] 롯데칠성음료, '단백질 함유' 핫식스 출시 … 에너지음료 공략 속도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음료 제품군 육성에 드라이브를 건다. 대표 에너지 음료 제품인 핫식스에 분리유청단백질이 포함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내 ‘핫식스 더프로’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기준 WPI(When Pr
2025-04-16 조현우 기자 -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에세이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 출간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경영에세이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김재철 명예회장은 1969년에 창업을 결심한 산업화 1세대로 원양어선 실습 항해사로 시작해 오늘날의 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를 일궈낸 기업인이다.이번 경영에세이에는 대한민국 해
2025-04-16 조현우 기자 -
SPC행복한펀드, 장애 청소년의 꿈 응원 위해 2억원 기부
SPC그룹이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SPC행복한펀드’ 2억원 기부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4월 15일 서울 도곡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대표와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사무국장, 후원을 받는 장애 청소년
2025-04-16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지역 동반성장 네번째 디저트 '쥐포튀김' 출시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의 ‘롯리단길 캠페인’을 통해 네 번째 협업 디저트 신메뉴 ‘쥐포튀김’을 오는 17일 출시한다.롯리단길은 지역의 숨겨진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
2025-04-16 최신혜 기자 -
추억의 농심라면, 재출시 3개월 만에 1천만봉 판매
5060세대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2030세대에게 복고풍의 새로운 매력을 제시한 ‘농심라면’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농심은 농심라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봉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소비자에게 특별한
2025-04-16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