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총] 신동원 농심 회장 “올해 라면값 인상 안해, 국내 공장 증설 검토”
"올해 라면값 인상 계획은 없다."고물가로 식품사들의 가격 인상 여부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신동원 농심 회장은 가격 동결을 선언했다. 이날 서울 동작구 본사에서 열린 제60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한 신 회장은 라면가격 인상과 관련해 “여러 환경
2024-03-22 문은혜 기자 -
hy ’윌’ 2000년 출시 이후 누적 '6조원' 판매액 돌파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출시 24주년을 기념해 ‘고객이 말하는 윌’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윌은 hy가 2000년 선보인 기능성 발효유다. 올해 누적 판매 50억병 돌파, 연간 매출액 3300억원, 전년 기준 누적 매출액 6조원을 넘어서며
2024-03-22 강필성 기자 -
김석수 동서식품 회장, 1년만에 회장직 내려놨다
김석수 동서식품 회장이 회장직 복귀 1년 만에 물러났다.22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김 회장은 최근 동서식품 주주총회에서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지난해 3월 그가 회장으로 복귀한 이후 약 1년 만이다. 김 회장은 동서그룹의 지주사격인 동서의 창업주 김재명 명예회장의
2024-03-22 강필성 기자 -
"우유 아니에요" 빙그레, 식물성 바유 리뉴얼 출시
빙그레가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식물성 바유는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입고 당 함량도 저감했다.리뉴얼된 패키지 디자인은 곡물을 연상케 하는 베이지색 배경에 식물성 바유의 원물인 아몬드와 소이
2024-03-22 강필성 기자 -
[주총] 이승준 오리온 대표 "레고켐바이오, 그룹 지속 성장의 한 축"
오리온이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욱 사외이사의 재선임, 송찬엽 사외이사의 신규선임 등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다.오리온은 21일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정관 일부 변경 및 사외이사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등의 의안을 모두 통과시켰다.이날 이승준 오리온 대표는
2024-03-21 강필성 기자 -
권원강 회장 장고 끝 선택… 교촌에프앤비, '메일단편' 여의도에 첫 선
"그간 외식기업으로만 알려졌던 교촌이 최근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기업으로 성장에 나섰습니다. 한식 브랜드에 많이 집중하고 있고, 지극히 한국적이면서도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 이번 메밀단편을 오픈하게 됐습니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메밀단편
2024-03-21 최신혜 기자 -
[주총]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글로벌 종합식품 기업 지향할 것”
롯데웰푸드는 21일 오전 10시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834만5123주)의 85.2%의 주주가 출석(위임, 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날 주주총회에서 이창엽 대표이사는 인
2024-03-21 강필성 기자 -
삼성웰스토리, 구내식당서 ‘바오패밀리’ 한정판 키링·디저트 선봬
삼성웰스토리는 구내식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바오패밀리 프로모션 ‘Bao Family With Welstory’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에버랜드와 협업을 통해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오패밀리(러바오·아이바오·푸바오·루이바오·후이바오)를 모티브로 한 제품들
2024-03-21 강필성 기자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열풍에 해외매출 8천억 돌파
삼양식품이 5년 연속으로 해외매출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8093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공시했다.해외매출이 8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68%로 확대됐다. 삼양식
2024-03-21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주년, '1초당 28.8병' 누적판매 45.4억병 돌파
출시 5주년을 맞이하는 ‘청정라거-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테라’가 누적판매 45억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8병이 판매(330ml 기준)된 셈이다. 21세기 이
2024-03-20 강필성 기자 -
동서식품 ‘오레오’ 인기 비결? 다양한 맛에 톡톡튀는 마케팅
동서식품은 오레오가 트렌디한 신제품과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등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국내에서는 ‘오레오’와 이보다 두께가 43% 가량 얇은 '오레오 씬즈' 등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샌드류 비
2024-03-19 문은혜 기자 -
봄이 온다… 달아오르는 '비빔면' 마케팅 본격 경쟁
봄이 물씬 다가오면서 라면업계에 본격적인 비빔면 마케팅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 날이 풀리면서 대표적 여름철 먹거리인 비빔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19일 라면업계에 따르면 주요 비빔면 브랜드는 신규 광고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중이다. 농심이
2024-03-19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밀가루 가격 최대 10% 인하… "물가 안정에 동참"
CJ제일제당은 오는 4월 1일부터 중력밀가루 1kg, 2.5kg 제품과 부침용 밀가루 3kg 등 총 3종의 일반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제품의 가격을 인하한다. 인하율은 제품별로 3.2%~최대 10% 수준이며, 평균 인하율은 6.6%다. CJ제일제당측은 “최근
2024-03-19 강필성 기자 -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스타트업 발굴… "푸드테크 기업 전환"
아워홈은 투자 전문 엑셀러레이터(AC) 씨엔티테크와 함께 미래 식품산업을 견인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18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워홈과
2024-03-19 강필성 기자 -
켈리 흥행에도 '절반의 성공'… 하이트진로, 작년 맥주 매출 5.4% 신장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맥주시장 1위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로 내놓은 신제품 ‘켈리’가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 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오비맥주의 아성을 넘보기에는 역부족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1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
2024-03-1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