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日 법인, 두부바 판매 7천만개 돌파… 동남아 시장 개척 '속도'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Asahico)’의 단백질 간편식 두부바가 누적 판매 7000만개를 돌파했다. 풀무원은 올해 4월 두부바의 싱가포르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수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19일 풀무원에 따르면 두부바는 2020년 말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선

    2024-07-19 조현우 기자
  • '탄소중립' 대상, 농가 3곳 온실가스감축 설비 준공

    대상이 탄소중립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업분야 온실가스감축 설비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한 시설원예농가에 온실가스감축 설비를 준공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온실가스감축 설비 준공이 완료된 농가는 전남 고흥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달향 주식회사’,

    2024-07-19 조현우 기자
  • [Weekly New핫플] 폭우 쏟아질땐 실내가 답, 백화점서 팝업 둘러볼까

    폭우가 쏟아지는 장마철을 맞아 주요 백화점 업계에서는 다양한  실내 팝업 스토어를 유치하며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서고 있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7월 31일까지 꾸미버스 팝업이 진행된다.꾸미버스는 꿈과 캐릭터 유니버스의 줄임말로, MZ세

    2024-07-19 조현우 기자
  • [깐깐한리뷰] 싸이피자, '20년 치킨 맛집' 맘스터치 명성 이을까

    맘스터치가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를 통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18일 맘스터치앤컴퍼니는 맘스터치 가든역삼점에서 열린 싸이피자 미디어 시식회를 열었다. 싸이피자는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인 맘스피자에서 선보인 신메뉴로, 100% 통다리살인 싸이 순살 치킨과 피자

    2024-07-18 조현우 기자
  • 'K-컬쳐 국가대표' CJ, 파리올림픽 선수단 밥심 책임진다

    CJ그룹이 대한체육회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2024 파리 올림픽’ 선수단에 한식 제품을 지원하고 한국 문화를 알린다고 18일 밝힌다.CJ는 오는 7월 26일부터 진행되는 파리 올림픽 기간 대한체육회가 파리 시내에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선수들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2024-07-18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美 '처음처럼·새로' 수출액 3년간 연평균 46%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가 독자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미국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18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소주 전체 수출액은 1억141만 달러를 기록했다.국가별로는 일본이 3083만 달러로 가장 많았으며 미국은 2

    2024-07-18 조현우 기자
  • 코스맥스바이오, 관절 기능성 원료 '보스맥스' 허가 받아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보스맥스(BOSMAX®)'가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받았다고 18일 밝혔다.코스맥스바이오와 대한켐택이 공동개발한 보스맥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관절 건강 개선 성분을 함유한 보스웰

    2024-07-18 문은혜 기자
  • 대상, 국제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4' 참가… 미국 시장 잡는다

    대상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24(IFT Food Expo 2024’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7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와 1200개 이상의 기업, 2만3000여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

    2024-07-18 조현우 기자
  • 코카-콜라, '2024 파리 올림픽' 기념 디지털 광고 온에어

    코카-콜라가 2024년 파리 올림픽 시즌을 맞아 우정과 화합의 축제를 즐기는 세계인의 모습을 스토리텔링하는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2020년 도쿄 올림픽 당시 세계 신기록을 세운 ‘타티아나 스쿤마커’가 다른 선수들과 함께 축하하며 포옹

    2024-07-18 조현우 기자
  • [깐깐한리뷰] 강남 한복판에서 9000원 점심, 노랑통닭의 '착한 가격'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점심 가격이 치솟고 있다. 직장인들의 낙인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만 원 한 장도 부족할 때가 많다.노랑통닭은 가맹점 수익을 극대화하고 ‘가성비’ 수요를 잡기 위해 직영점을 통한 점심 메뉴 테스트에 나서고 있다.18일 한국소

    2024-07-18 조현우 기자
  • [만났조]

    김우석 노랑통닭 R&D센터장 "상권에 맞는 점심 메뉴 개발로 가맹점 수익 증대"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4-07-18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12년만에 BI·메뉴명 변경… 익숙한 '리아'로 알린다

    롯데리아가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규 BI 및 일부 메뉴명 변경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에

    2024-07-18 조현우 기자
  • 이랜드팜앤푸드, R&D 전문화로 간편식 시장 공략 속도

    이랜드팜앤푸드가 연 6조5000억원 규모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유통 사세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연초 R&D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간편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이랜드팜앤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이랜드리테일 자회사였던 와인 유통

    2024-07-17 강필성 기자
  • 'K-매운 맛' 통했다… 맥도날드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머핀 50만개 판매

    맥도날드가 선보인 신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와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이 출시 6일 만에 50만개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맥도날드는 지난 7월 11일 경상남도 진주 고추를 활용한 2024년 한국의 맛 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와 ‘진주 고추 크림

    2024-07-17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7남매 다자녀 가정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1년간 후원

    롯데웰푸드가 7남매 다자녀 가정에 파스퇴르 영유아식을 1년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지난 6월 20일 인천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한 부부는 일곱 번째 아이를 출산하며 보기 드문 7남매 다자녀 가정을 이루게 됐다.롯데웰푸드는 해당 소식을 접한 후 다자녀 가족 아이들의 건

    2024-07-17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