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를 움직이다
[르포] 일본 홀린 한국의 맛, 반년만에 40만명 찾은 '시부야 맘스터치'
일본에서의 한류가 진화하고 있다. 그간 일본은 K-컬처 콘텐츠를 한국을 이해해가는 문화수용 수준으로만 받아들여왔지만, 이제는 한류를 일본 사회 속의 하나의 문화로 인식하는 문화융합의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한일 수교 60주년을 불과 한 해 앞둔 현재, 일본의 수도 도쿄
2024-10-23 조현우 기자 -
레뱅, 독일 프리미엄 와인 '슈미트 숀 모젤 컬렉션 아우스레제' 출시
주류 수입 전문 기업 레뱅은 독일 모젤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리슬링 와인, ‘슈미트 숀 모젤 컬렉션 아우스레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슈미트 숀 모젤 컬렉션 아우스레제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파이스포터 미켈스버그 포도밭에서 수확된 잘 익은 포도를 사용하여 양조
2024-10-23 조현우 기자 -
오리온 "미국 넘어 유럽까지… '꼬북칩 스낵 로드' 구축"
오리온 꼬북칩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오리온은 지난달 영국, 스웨덴, 아이슬란드에 위치한 코스트코 31개 점포에 꼬북칩 초도 물량 공급을 완료했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유럽인들이 선호하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먼저 선보
2024-10-23 조현우 기자 -
아웃백, 미국 본사 R&D 총괄 커틀러 셰프 방한… "신메뉴 점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는 미국 본사 아웃백 인터내셔널 R&D 총괄 셰프인 에프렘 커틀러(Efrem Cutler)가 방한했다고 23일 밝혔다.커틀러 셰프의 방한은 11월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출시 관련 최종 점검을 위해서다. 이번 방문은 43번째로 16년간
2024-10-23 조현우 기자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올 여름 라이트 맥주 가정 시장 점유율 1위"
오비맥주의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가 올여름 성수기 가정시장에서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라이트 맥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수요가 계속 확대되며 2024년 맥주시장에서 주요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23일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카스 라이트는 올해
2024-10-23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글로벌 식품 소재사와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개최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식품 소재사들과 ‘롯데웰푸드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2024’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10월 18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로케뜨 코리아(Roquette Korea), 심라이즈(Symrise) 등 글로벌 식품소재사 임
2024-10-23 조현우 기자 -
허진수 SPC그룹 사장,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만찬… 韓 기업인 중 유일
허진수 SPC그룹 사장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주최한 만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프랑스 현지 시각으로 10월 21일 저녁 파리 엘리제궁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국제 식품무역박람회 SIAL(Salon Internatio
2024-10-23 조현우 기자 -
'첫 돌' 앞둔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맥주, 시장 안착에 매출 견인까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선보인 4세대 맥주 ‘크러시’가 출시 1주년을 앞두고 있다. 크러시는 1년간 맥주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을 받는다.2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크러시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크러시(Crush)’에 롯데칠성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
2024-10-22 조현우 기자 -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 킹카그룹과 ‘카발란’ 판매 확대 전략회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을 생산하는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 및 ‘카발란’의 판매 확대 방안 수립을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킹카그룹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2024-10-22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성수동 빼빼로 미니 팝업에 이틀간 3천명 찾았다
롯데웰푸드가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에 이틀간 누적 300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맛의 빼빼로 라인업과 굿즈를 소개하고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2024-10-22 조현우 기자 -
오뚜기, 시각장애인 의견 반영해 케챂·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 적용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내 소스류 최초로 국민 소스인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오뚜기 케챂과 마요네스에 적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
2024-10-22 최신혜 기자 -
레뱅, ‘샤또 무사르’ 오너 방한…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레뱅은 지난 9월 30일, 레바논의 전설적인 와이너리 샤또 무사르(Chateau Musar)와의 20주년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특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샤또 무사르의 3대 오너인 마크 호사르(Marc Hochar)가 방한해 자리를 빛냈다
2024-10-21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프리미엄+대중성 무장한 ‘글로 하이퍼 시리즈’로 시장 공략
BAT로스만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글로(glo) ‘하이퍼 시리즈(HYPER range)’를 필두로 하반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1일 밝혔다.하이퍼 시리즈는 ‘최상의 기술력을 응집’한 하이퍼 프로(HYPER pro)에 ‘핵심에 집중’한 하이퍼(HYPER)를
2024-10-21 강필성 기자 -
애사비 열풍 올라단 빙그레, 건기식 사업 확대
빙그레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를 통한 다이어트 제품을 잇따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빙그레의 다이어트 제품 출시는 '슬림케어 나이트' 단종 2년 만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오는 31일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비
2024-10-21 최신혜 기자 -
bhc치킨, 캐나다 시장 첫 진출… "5년 내 북미 시장 300개 목표"
bhc치킨이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향후 5년 내에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이번에 오픈한 1호점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 다운타운의 최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
2024-10-21 최신혜 기자